학령기 아동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5 15:06
본문
Download : 학령기 아동발달.hwp
신체 크기는 전반적으로 초등학생의 경우, 여아가 남아에 비해서 크다. 사춘기가 되어 성적으로 성숙해지면 외모에서 남녀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생식기관, 즉 난소와 고환이 발달함에 따라 성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기 때문일것이다
II. 인지적 발달
피아제와 인헬더(Piaget & Inhelder)는 아동이 학령기에 이르면 유아기와 학령 전기의 사고와는 질적으로 다른 새로운 형태의 사고가 출현한다고 주장하고, 그것을 `구체적 조작적 사고(concrete operational thought)`라고 명명하였다. 또한 여아(10-12세)가 남아보다 먼저 사춘기에 도달한다. 치아는 유치가 영구치아로 바뀌기 스타트하고, 이에 따라 입의 모양이 달라지고 얼굴의 하부가 커지면서 아동의 모습이 차차 사라진다. 학령기 아동발달
목차
학령기 아동발달(아동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III. 심리, 사회적 발달
1. 자아존중감의 발달
2. 또래집단
3. 학교생활
4. 단체놀이
출처
학령기 아동발달(아동 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이 시기에는 신체 각 부위의 비율이 달라진다. 사춘기가 되어 성적으로 성숙해지면 외모에서 남녀의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생식기관, 즉 난소와 고환이 ...
학령기 아동발달
목차
학령기 아동발달(아동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III. 심리, 사회적 발달
1. 자아존중감의 발달
2. 또래집단
3. 학교생활
4. 단체놀이
출처
학령기 아동발달(아동 후기, 7-12세)
I. 신체적 발달
이 시기에는 신체 각 부위의 비율이 달라진다.
조작(operation)이란 정보의 전환을 이해하는 정신 능력으로서 가역적 정신활동이다. 또한 여아(10-12세)가 남아보다 먼저 사춘기에 도달한다. environment에 대한 아동의 적응방식은 초기에는 직접적이며 조작을 포함하지 않는다. 신체 크기는 전반적으로 초등학생의 경우, 여아가 남아에 비해서 크다. 11-14세의 여아는 같은 연령의 남아에 비해 더 크고 몸무게도 더 많이 나간다. 얼굴 면적이 전체의 10%로 줄어들고 뇌는 성인의 95%정도로 발달된다된다. 대표적으로 보존기술(conservat…(skip)
학령기 아동발달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학령기 아동발달
순서
학령기,아동발달,사범교육,레포트
학령기 아동발달 , 학령기 아동발달사범교육레포트 , 학령기 아동발달
Download : 학령기 아동발달.hwp( 52 )
다. 치아는 유치가 영구치아로 바뀌기 스타트하고, 이에 따라 입의 모양이 달라지고 얼굴의 하부가 커지면서 아동의 모습이 차차 사라진다.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행동의 수행 없이 정신적 사고가 가능하다. 11-14세의 여아는 같은 연령의 남아에 비해 더 크고 몸무게도 더 많이 나간다. 그러나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동들은 구체적인 environment 혹은 현상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된다. 예를 들어, 운동장에 어지럽게 널려 있는 공들을 크기에 따라 배열한다거나 암산으로 덧셈과 뺄셈을 하는 것을 들 수 있따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많은 관념적 기술을 점차적으로 획득하게 된다된다. 얼굴 면적이 전체의 10%로 줄어들고 뇌는 성인의 95%정도로 발달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