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의 장 단점과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15:25
본문
Download : 영어.hwp
다.
Ⅳ. 결 론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의 장 단점과 특징
영어교육 영어 교수법 영어 교수론 컴퓨터 언어학습 /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순서
Download : 영어.hwp( 59 )
영어교육 영어 교수법 영어 교수론 컴퓨터 언어학습
Ⅱ. 멀티미디어 매체를 통한 교수 theory(이론)
Ⅰ. 서 론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참 고 문 헌 >
Ⅲ.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영어교육 영어 교수법 영어 교수론 컴퓨터 언어학습 /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우리 나라의 영어교육도 이러한 언어학습 theory(이론)적인 change(변화)에 따라 학습방법과 교육과정을 달리 해왔다. 6차 영어교육과定義(정이) 특징으로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 개인별 교육, 창의적인 학습 등을 들 수 있다. 5차 영어교육과정은 영어학습의 초점을 듣고 따라서 하는 기계적인 학습활동에 주안점을 두었다. 2001년에 초등학교부터 시행될 7차 영어교육과정(이돈희, 1997)도 6차 교육과정과 이러한 특징을 같이 하고 있지만 교단선진화를 통한 멀티미디어 교육 실시, 수행평가의 도입, 수준별, 단계형 교육에 있어 다르기 때문에 6차보다 한층 진일보된 교육과정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6차 영어교육과정은 재래적인 학습방법을 탈피하고자 의사소통중심의 교육과정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 논문은 영어교육의 초석이 되는 언어교육의 시대적인 추이를 간략하게 조감하고, 이러한 언어교육 change(변화)의 배경의 이해를 바탕으로 21 세기(世紀) 의 영어교육 방향을 구상적으로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