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아의 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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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5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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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성마비의 경우 75%는 지능이 70 이하이고, 나머지 25%는 경계선 수준이라고 보는 전문가도 있다아
뇌성마비의 경우 의사소통…(dro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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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장애아의 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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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장애아의 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특성)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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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지체장애아의 characteristic(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
목차
지체장애아의 characteristic(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
I. 인지적 characteristic(특성)
II. 신체운동적 characteristic(특성)
III. 언어적 characteristic(특성)
IV. 사회정서적 characteristic(특성)
출처
지체장애아의 characteristic(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
I. 인지적 characteristic(특성)
지체장애의 경우 장애 정도가 가볍거나 일시적일 경우 학업성취상의 문제는 거의 없지만 장애가 심하거나 수반장애를 갖고 있을 때는 교수방식에도 change(변화)가 필요하고 학업성취도 낮아진다.
뇌성마비의 경우 75%는 지능이 70 이하이고, 나머지 25%는 경계선 수준이라고 보는 전문가도 있다아
뇌성마비의 경우 의사소통과 신체적 능력의 제한 때문에 표준화된 지능검사를 수행하는 데 제한이 있으며, 경험의 폭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능지수가 낮게 나온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아
Batshaw와 Perret(1986)은 뇌성마비 아동의 60%가 지적장애 범주에 속한다고 하였다.
지체장애아의 characteristic(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
목차
지체장애아의 characteristic(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
I. 인지적 characteristic(특성)
II. 신체운동적 characteristic(특성)
III. 언어적 characteristic(특성)
IV. 사회정서적 characteristic(특성)
출처
지체장애아의 characteristic(특성)(지체장애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
I. 인지적 characteristic(특성)
지체장애의 경우 장애 정도가 가볍거나 일시적일 경우 학업성취상의 문제는 거의 없지만 장애가 심하거나 수반장애를 갖고 있을 때는 교수방식에도 change(변화)가 필요하고 학업성취도 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