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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집 평가인증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의 입장에서 장단점을 기록해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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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9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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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2003년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모형을 개발하였고 2004년 영유아보육법 제30조에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2005년 시범운영을 거쳐 2006년도부터 평가인증제도를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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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평가인증제, 평가인증제도, 교사의 입장, 평가인증의 장단점


다.
Ⅰ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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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가인증제의 관념

Ⅳ 출처

Ⅲ 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2) 단점
Ⅱ 본론




첫째, 현재의 평가인증제도는 강제적 의무사항이 아니므로 시설의 자발적 참여하에 이루어지고 있다. 즉 교사는 평가인증을 하면서 부족한 면을 알게 되고 이를 원장이나 관리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이러한 부족한 부문을 改善시킬 수 있는 선도자로
영유아의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증대하여 1991년 영유아보육법을 제정함에 따라 어린이집의 양적 성장과 더불어 양질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어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관리의 necessity 이 제기되었다. 이에 전국 어린이집 3만 5,550개소 중 91.4%가 평가인증에 참여하게 되었다.
설명

Ⅰ 서론
2. 보육교사의 입장에서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장단점
Ⅲ 결론
2. 보육교사의 입장에서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장단점
1) advantage
1. 평가인증제의 定義(정의)

둘째, 평가인증제로 인해 기관의 질적인 향상을 유도할 수 있는 안내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교사는 다양한 교구를 제작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집 평가인증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의 입장에서 장단점을 기록해보시오.
Ⅳ 서지사항

Ⅱ 본론
1) 長點

1) 長點
2) 단점
2. 보육교사의 입장에서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장단점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인증제의 개념 2. 보육교사의 입장에서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영유아의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증대하여 1991년 영유아보육법을 제정함에 따라 어린이집의 양적 성장과 더불어 양질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어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관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전국 어린이집 3만 5,550개소 중 91.4%가 평가인증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에 2003년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모형을 개발하였고 2004년 영유아보육법 제30조에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2005년 시범운영을 거쳐 2006년도부터 평가인증제도를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되었다. 하지만 참여했을 경우 평가인증을 통과하면 정부로부터 교재교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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