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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21世紀를 향한 전망과 drawback(걸점)에 대한 해결방법과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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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7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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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문학의 작자(作者)는 작자의 연령보다 지어진 작품의 문제이므로, 아동과 성인이 다함께 아동문학의 작자일 수 있다. 그러나 아동이 작문과 아동시를 남겼다 하더라도 그 미성숙 상태의 어린이를 우리는 작자로는 인정할지언정 의도적 가치를 노리는 작가라고 생각할 수는 없다. 몰튼(Moulton, R.G.)의 형태적 분류에 따르면, 동요와 동시는 창조적 명상(冥想)인 시가(詩歌)에, 동화와 아동소설은 창조적 서술인 담창작(譚創作)에, 아동극은 창조적 표출인 희곡(戱曲)에 각각 대입시켜 구분할 수 있으므로, 굳이 특수문학이라고 고집할 수 없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독자로 하는 문학으로 내용면이나 형식면에서 아동에게 읽히는 문학이요, 아동이 읽어야 할 문학이다. 그러므로 아동문학의 작자는 어린이에게 읽힐 것을 강하게 의식한 사랑에 입각한 문학정신의 소유자, 곧 동심적 성인작가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아동문학이란 명칭은 성인문학과 구별하려는 편의적 용어에 불과하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독자로 하는 문학으로 내용면이나 형식면에서 아동에게 읽히는 문학이요, 아동이 읽어야 할 문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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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문학의 작자(作者)는 작자의 연령보다 지어진 작품의 문제이므로, 아동과 성인이 다함께 아동문학의 작자일 수 있다. 그러나 아동이 작문과 아동시를 남겼다 하더라도 그 미성숙 상태의 어린이를 우리는 작자로는 인정할지언정 의도적 가치를 노리는 작가라고 생각할 수는 없다. 그러나 성인도 영원한 영혼의 고향인 동심의 세계를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아동만이 독자가 아니므로 아동문학의 독자는 협의로는 아동이나, 광의로는 동심적 성인도 포함된다


❒ 아동문학 관념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the twenty-first century를 향한 展望과 problem(문제점)에 대한 해결plan과 본인의 opinion(의견)을 적으시요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 21세기를 향한 전망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의 의견을 적으시요








❒ 아동문학 定義(정의)

설명

아동이나 동심적 성인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 즉 동요(童謠) · 동시(童詩) · 동화(童話) · 아동소설(兒童小說) · 아동극(兒童劇) 등의 총칭이다. 따라서 아동문학이란 명칭은 성인문학과 구별하려는 편의적 용어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아동문학의 작자는 어린이에게 읽힐 것을 강하게 의식한 사랑에 입각한 문학정신의 소유자, 곧 동심적 성인작가가 될 수 있다.

다. 그러나 성인도 영원한 영혼의 고향인 동심의 세계를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아동만이 독자가 아니므로 아동문학의 독자는 협의로는 아동이나, 광의로는 동심적 성인도 포함된다. 몰튼(Moulton, R.G.)의 형태적 분류에 따르면, 동요와 동시는 창조적 명상(冥想)인 시가(詩歌)에, 동화와 아동소설은 창조적 서술인 담창작(譚創作)에, 아동극은 창조적 표출인 희곡(戱曲)에 각각 대입시켜 구분할 수 있으므로, 굳이 특수문학이라고 고집할 수 없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독자로 하는 문학으로 내용면이나 형식면에서 아동에게 읽히는 문학이요, 아동이 읽어야 할 문학이다. 몰튼(Moulton, R.G.)의 형태적 분류에 따르면, 동요와 동시는 창조적 명상(冥想)인 시가(詩歌)에, 동화와 아동소설은 창조적 서술인 담창작(譚創作)에, 아동극은 창조적 표출인 희곡(戱曲)에 각각 대입시켜 구분할 수 있으므로, 굳이 특수문학이라고 고집할 수 없다.





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explanation)하고 21世紀를 향한 전망과 drawback(걸점)에 대한 해결방법과 본인의 意見(의견)을 적으시요

아동이나 동심적 성인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 즉 동요(童謠) · 동시(童詩) · 동화(童話) · 아동소설(兒童小說) · 아동극(兒童劇) 등의 총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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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문학의 작자(作者)는 작자의 연령보다 지어진 작품의 문제이므로, 아동과 성인이 다함께 아동문학의 작자일 수 있다 그러나 아동이 작문과 아동시를 남겼다 하더라도 그 미성숙 상태의 어린이를 우리는 작자로는 인정할지언정 의도적 가치를 노리는 작가라고 생각할 수는 없다. 따라서 아동문학이란 명칭은 성인문학과 구별하려는 편의적 용어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아동문학의 작자는 어린이에게 읽힐 것을 강하게 의식한 사랑에 입각한 문학정신의 소유자, 곧 동심적 성인작가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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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아동문학의 특징을 설명하고 21세기를 향한 전망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과 본인의 의견을 적으시요 ❒ 아동문학 개념 아동이나 동심적 성인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된 모든 문예작품, 즉 동요(童謠) · 동시(童詩) · 동화(童話) · 아동소설(兒童小說) · 아동극(兒童劇) 등의 총칭이다. 그러나 성인도 영원한 영혼의 고향인 동심의 세계를 잊을 수 없기 때문에 아동만이 독자가 아니므로 아동문학의 독자는 협의로는 아동이나, 광의로는 동심적 성인도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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