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 정신건강론 =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개념(槪念))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0 23:23
본문
Download : 유아 = 정신건강론 = 자신에 대한.hwp
이런 자아를 물질적 자아, 사회적 자아, 정신적 자아, 순수한 자아로 구분하였다. James는 “심리학의 원리(principles of psychology)란 그의 저서를 통한 처음으로 자아(self)라는 槪念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 자아를 개인의 정체감(sense of identity)이라고 했다. 물질적 자아는 당사자의 물질적인 소유를 말하고 사회적 자아는 타인에 의해 어떤한 생각되는지, 정신적 자아는 당사자의 능력과 경샹성을 의미, 순수자아는 당사자의 정체감을 구성하는 사고의 흐름을 뜻한다. 목차
4학년
5. 건강한 자아槪念을 갖기 위한 앞으로의 노력 등이 포함되도록 서술하시오.
유아 = 정신건강론 =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개념(槪念))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학년
순서
3. 자신의 생애 동안 자아槪念이 발달해 온 과정
4. 자아정체감이나 자아존중감의 형성 과정(위기 및 극복의 과정)
과목명
2. 자신에 대한 전반적 인식
Download : 유아 = 정신건강론 = 자신에 대한.hwp( 74 )
공통
1) ①자신에 대한 전반적 인식, ②자신의 생애 동안 자아개념(槪念)이 발달해 온 과정, ③자아정체감이나 자아존중감의 형성 과정(위기 및 극복의 과정), ④건강한 자아개념(槪念)을 갖기 위한 앞으로의 노력 등이 포함되도록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자아槪念과 관련된 연구의 시작은 W. James와 S. Freud에 의해 시작이 되었다.
유아교육과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개념(槪念))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introduction된 자아개념(槪念) 관련 theory(이론)들을 활용하여 分析 및 정리(arrangement)하시오.
방송대, 방통대, 방송통신대, 정신건강론, 포괄적 인식, 자아개념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1. 자아 槪念
정신건강론
학과
학과 유아교육과 학년 4학년 과목명 정신건강론 공통 자신에 대한 포괄적 인식(자아개념)을 살펴보고, 이를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소개된 자아개념 관련 이론들을 활용하여 분석 및 정리하시오. 1) ①자신에 대한 전반적 인식, ②자신의 생애 동안 자아개념이 발달해 온 과정, ③자아정체감이나 자아존중감의 형성 과정(위기 및 극복의 과정), ④건강한 자아개념을 갖기 위한 앞으로의 노력 등이 포함되도록 서술하시오. 2)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소개한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여 분석하시오.
2) 교재 및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introduction한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여 分析하시오.





다. 자신이 갖고 있는 인식(perception), 느낌(feeling), 태도(attitude)를 자아槪念이라고 하며(이현경, 2004), ‘자신이 갖는 모든 관점’(Felker, 1974; 송이섭, 1994)을 의미하는 개인의 태도, 행동, 대인관계에 effect(영향) 을 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