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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텔레콤의 TTL 성공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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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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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TTL+성공+사례발표2.hwp




소비자들이 한눈에 기술적인 차이를 알아주지 않는 제품이라면 기술적 우위에 있더라고 소용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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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Download : TTL+성공+사례발표2.hwp( 41 )





순서



SK Telecom 의 연혁

TTL 브랜드 intro
TTL의 슬로건

TTL 개발 배경 및 목적
TTL 출시 배경
TTL 시장 기회 탐색
TTL 시장 analysis
TTL 도입 기회 analysis

marketing Vision과 운영방향
TTL 상품기획 및 개발
TTL의 세분화 시장

TTL marketing goal(목표)

TTL marketing 전술

TTL marketing 전술- 상품 전술 (Product)
TTL marketing 전술- price
TTL marketing 전술- 커뮤니케이션 전술
TTL marketing 전술- 유통 및 판매 프로세스
TTL marketing 전술- 판촉 및 Promotion

Brand Architecture

브랜드 전술

TTL marketing 전술- 브랜드 전술
marketing 실행

marketing (시장) 성과

재무적 성과, 고객 중심적 성과, marketing 성과,
계량적 성과, 사외적 성과

결점과 향후의 시장의 전망?

결점

사후 관리 프로세스


TTL의 성공요인 ․ 공략하고자 하는 시장을 명확히 해야 한다. ․어떻게 만드느냐 보다 어떤 제품으로 보이게 하느냐가 더 중요해졌다. 고객의 욕구가 다원화되고 동일한 성격을 지닌 시장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융단폭격시의 marketing 기법은 더 이상 투자대비 수익을 보장할 수 없게 됐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보다 정교한 marketing 전술, 다시 말해 세분시장 marketing 에 관심을 쏟고 있다아 우유를 싫어하는 소비자를 공략한 웅진식품의 아침햇살과 10대~20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기존의 중후한 모 브랜드의 이미지로부터 탈피한 SK텔레콤의 TTL, 슈퍼마켓에서도 고급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유통에서의 세분시장을 공략한 태평양의 이니스프리가 좋은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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