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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5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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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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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성공事例, 요인, 시장environment(환경) 분석, 4p분석, 경영전략(strategy), 분석, STP전략(strategy), 마케팅 믹스, 특징, 내역, 事例, 역할, 전략(strategy),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5년에 한국에 들어온 베스킨라빈스는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 국내에 점포 확산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 아이스크림 전체적 시장 동향 ① 1998년 IMF 시대 도래로 소비자 구매의욕 저하에 따른 시장 급격 위축 ② 1998년 상반기까지 수입 군소 아이스크림 BRAND 정리(整理) 1997년 40여 개 업체 -` 현재 10여 개 영업 중 ③1999년 소비심리 다소 회복으로 고급 아이스크림 업체 매출目標(목표) 상향조정 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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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5년에 한국에 들어온 베스킨라빈스는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 국내에 점포 확산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



아이스크림 전체적 시장 동향
① 1998년 IMF 시대 도래로 소비자 구매의욕 저하에 따른 시장 급격 위축
② 1998년 상반기까지 수입 군소 아이스크림 BRAND 정리(整理)
? 1997년 40여 개 업체 -> 현재 10여 개 영업 중
③1999년 소비심리 다소 회복으로 고급 아이스크림 업체 매출目標(목표) 상향조정
④ 2000년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활성화 예상으로 각 사 경쟁 치열 예상

1)도입기
Target Market = 20대 여성
-이유:고가격-경쟁력없는 10대보다 20대
이상에서 구입 예측
-제품특성(特性): 장년층 < 젊은층
남성 < 여성
-퍼주는 아이스크림,
고급, 세련된 여성 => 저관여 전략(strategy)
소비자 분석: 직접 시장 진입 후 결과
10대, 30대주부 주 구매층
-이유: 맛있고, 아이스크림 수가 다양하다.
IMF기: 소비심리 위축-> 브랜드자산구축
①시장선도기업으로서
advantage을 살린 마케팅
-지속적,일관성 광고
-색채가 다양한 포스터
-맛보기 스푼 (최초도입)

②31을 강조한 다양성 확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카피
-80가지이상의 신상품개발
-소비상황에 따라 제품 교체

품질
①고급 프리미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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