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유통산업의 트랜드 alteration(변화) 및 책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책략 조사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1 13:50
본문
Download : 2012년 유통산업의 트랜드 변화 및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전략 조사분석.pptx






_SLIDE_1_
2012 유통산업 트렌드
_SLIDE_2_
롯데의 M&A
유통공룡 롯데, 2002년~2xxx년까지 M&A에 쏟아부은 돈 무려 `6조6000억원` 이상
롯데, 대우인터내셔널 인수 통한 철강업계 진출 이어 정유업계 진출도 `호시탐탐`
일각, 롯데의 세대교체 임박과 향후 형제간 재산분배 용이하게 하기위한 `전술적 M&A`?
큰 기업들도 자사에게 부족한 부분을 다른 기업과의 합병으로 더욱 발전 할 수 있다아
합병으로 발전한다면 소비자들의 니즈는 더욱 채워지게 될 것이므로 합병은 두 기업 모두 긍정적인 효과(效果)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유통업계도 변화를 해야 않을까?
변화로 인해 많은 효과(效果)를 본다면 다른 기업들에게도 자신의 노하우
기업의 이미지 改善(개선) 에도 도움이 될것같다.
_SLIDE_3_
친環境(환경) 점포로 바꾸니 전기료 절약
-경기도양평에 첫번째 친環境(환경)점포를 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심어주게됨
-그린스토어1호점은 일반 점포보다 연간 133만원의 전기료를 절약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는 만큼 훼미리마트는 비슷한 점포를 연내 3개, 10년 내 100개 더 만들 계획
-점차 친環境(환경)적인 유통업체 증가하고있는 추세임
지구가 점점 온난화로인해 이상기온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이런 상황에서 친環境(환경)으로 점포를 운영하며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는 것은 지금 상황에서 꼭 필요한 것 같다.
하지만 자사에게 도움이 되지 않거나 자사의 사업 방향과 정반대의 기업과 합병을 한다면 긍정적인 효과(效果)와는 반대로 부정적이고 회사의 이미지만 손실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합병은 신중한 선택이 필요한 부분인것 같다.
전국의 편의점 이외에도 백화점, 할인점 등의 점포를 친環境(환경)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_SLIDE_4_
요즘 뜨는 식자재유통업을 아시나요?
식자재 유통업은 음식업소에게 중요한 파트너
업소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하면 수급 불안정으로 재고 관리가 어려운 점을 비롯해 제품 구매를 위한 시장조사…(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2012년 유통산업의 트랜드 alteration(변화) 및 책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책략 조사分析
2012년 유통산업의 트랜드 alteration(변화) 및 책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책략 조사分析
유통산업,트랜드,변화,전략과,성공적인,마케팅,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2012년 유통산업의 트랜드 변화 및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전략 조사분석 , 2012년 유통산업의 트랜드 변화 및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전략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산업 트랜드 변화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전략
설명
순서
Download : 2012년 유통산업의 트랜드 변화 및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전략 조사분석.pptx( 2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