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5 00:52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hwp
즉 교내의 폭력의 피해학생은 몇 명인가, 폭력의 양상은 어떠한가, 얼마나 자주 발생하며, 주동학생은 누구인가 등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여 학생들 간에 야기되는 폭력실태(實態)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순서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인문사회레포트 , 학교사회사업 서비스 실천분야
레포트/인문사회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CONTENT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I. 학교폭력
II. 약물남용
III. 가출
IV. 학교규칙 위반행동
V. 정서문제
VI. 신체 및 정신장애
VII. 학대 및 방임
VIII. 빈곤
참고한 문헌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학교사회사업을 통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분야를 간단하게 intro 하면 다음과 같다.
이를 토대로 학교폭력에 개입하는 학교사회사업가는 개인적인 요인으로서 피해학생 및 가해학생의 생리적 생물적 속성 을 이해하고, 순간적...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CONTENT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I. 학교폭력
II. 약물남용
III. 가출
IV. 학교규칙 위반행동
V. 정서문제
VI. 신체 및 정신장애
VII. 학대 및 방임
VIII. 빈곤
참고한 문헌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학교사회사업을 통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분야를 간단하게 intro 하면 다음과 같다. 즉 학생의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부모교육 및 가정방문를 통해 학생의 가정環境(환경)에 대한 data(資料)를 수집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된다된다. 즉 교내의 폭력의 피해학생은 몇 명인가, 폭력의 양상은 어떠한가, 얼마나 자주 발생하며, 주동학생은 누구인가 등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여 학생들 간에 야기되는 폭력실태(實態)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학교생활과 관련된 도움될 data(資料) 및 정보를 담임교사에게 제공하고, 위기 시 교사 및 교육행정가와 협력을 통해 학교교육 활동 전체에 개입할 수 있다 그리고 필요시 폭력학생을 지역사(歷史)회기관에 의뢰하여 사례(instance)를 관리하고, 지역사(歷史)회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육, 훈련 program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학생 구제를 위한 무료법률 지원, adolescent(청소년) 폭력 전문상담기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및 육성, 폭력 adolescent(청소년)을 제도적으로 선도하기 위해 현행 교육環境(환경)의 대폭적인 improvement(개선), 학교 내 자격 있는 전문상담 교사 및 학교사회사업가제의 도입 …(To be continued )
학교사회사업,서비스,실천분야,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hwp( 20 )
학교사회사업 서비스의 실천분야




설명
다.
이를 토대로 학교폭력에 개입하는 학교사회사업가는 개인적인 요인으로서 피해학생 및 가해학생의 생리적 생물적 속성 을 이해하고, 순간적인 충동의 저변에 깔려있는 감정상태를 스스로 자각 통제할 수 있도록 개별 및 집단상담을 통하여 예방 및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I. 학교폭력
학교폭력에 대처하기 위해 학교사회사업가는 우선적으로 학교 안팎에서 발생하는 폭력의 실태(實態)를 정확히 파악하여야 한다.
또한 폭력학생을 둘러싼 사회적 요인에 대상으로하여도 개입하여야 한다.
I. 학교폭력
학교폭력에 대처하기 위해 학교사회사업가는 우선적으로 학교 안팎에서 발생하는 폭력의 실태(實態)를 정확히 파악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