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Language Teach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01:15
본문
Download :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Language Teaching).hwp
종래의 언어 교육이 언어의 구조에만 관심을 둠으로써 공허한 학습이 되어 학습 동기를 저하시킨 것에 대한 반성으로 관심을 끌게 된 내용 중심의 언어 접근법(Content-based Approach)은 특정 과목의 학습 내용과 외국어 학습을 통합하려는 시도에서 처음 된 것으로 구체적인 언어학습보다는 학습 목표(goal) 달성을 위한 특정 과목의 내용을 통한 언어 학습을 목표(goal)로 한다.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Language Teaching)
내용학습과 언어 교육 목표(goal)를 통합한 것이다. 언어가 학습자의 관심 분야의 내용을 전달하는 중간 매체 역할을 하게 될 때 학습자들은 내적 동기를 부여받게 된다
3. 理論적 근거와 학습원리 및 특징
1) 理論적
1. 개요
순서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Language Teaching)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Language Teaching)
2. 개념(槪念)
레포트 > 기타
Download :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Language Teaching).hwp( 88 )
-3086_01_.gif)
-3086_02_.gif)
[기타] 내용 중심 교수법 (Content-based Language Teaching)
설명
다. 즉 수학, 과학, 역사(歷史) 등의 내용교과를 외국어로 수업함으로써 학습자들의 교과 학습에 대한 내적 동기를 유지시키면서 그 과정에서 외국어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는 교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그것은 언어와 내용 지식을 동시에 공부하는 것을 말하며, 資料가 언어 형태와 언어 제시 순서를 결정함으로써 언어 학습과 특정 전공 내용 학습을 병행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