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靑少年교육개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11:15
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청소년1_청소년교육개론.pdf
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
- 축소된 성인(miniature adult)으로 간주
- 플라톤(Platon)은 아동기부터 청년기에 걸친 사회화 과정에 주목
1) 질풍노도
제14장 활동법
① 부모와의 갈등
제2장 靑少年교육의 성격
2019년 1학기 靑少年교육개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 제1장 청소년에 대한 시각 제2장 청소년교육의 성격 제2부 청소년에 대한 이해 제3장 청소년기 신체 및 생리적 발달의 이해 제4장 청소년기의 발달심리적 특성 제5장 청소년기의 사회적 특성 제6장 청소년문화 제3부 청소년의 고민과 과제 제7장 학업과 진로 제8장 청소년의 폭력과 자살 제9장 청소년기의 성적 욕구와 성행동 제10장 청소년기의 인간관계 제11장 청소년기의 건강 제4부 청소년교육 방법론 제12장 언어적 상호작용법 제13장 대화와 상담법 제14장 활동법 제15장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행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2) 청소년기의 concept(개념)적 특징
③ 심리적 이유기 (psychological weaning period)
-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는 미성년기를 유아기, 소년기, 청년기로 구분
제10장 靑少年기의 인간관계
제1부 靑少年교육 서론
제1부 청소년교육 서론
- 자아를 찾고 자기가치를 정립하여 독립적 자아를 형성하는 시기
제7장 학업과 진로
① 기원전 그리스시대
④ 주위 인물들과의 갈등을 통해 개성의 발달과 독립을 달성
② 정서적 불안정
Download : 20191_기말_청소년1_청소년교육개론.pdf( 90 )
제4부 靑少年교육 방법론
순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④ 제2의 탄생기 (the second birth)
② 주변인 (marginal man)
① 전환기 (transitional period)
- 정신적으로 주체가 되어 독립을 이루는 시기
- 중략 -
제3장 靑少年기 신체 및 생리적 발달의 이해
제2부 靑少年에 대한 이해
④ 근대 이후
- 청소년을 뜻하는 ‘adolescent`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스타트
제4장 靑少年기의 발달심리적 property(특성)
제1장 靑少年에 대한 시각
청소년교육개론,방통대청소년교육개론,방송대청소년교육개론,청소년교육개론시험,청소년교육개론요약,청소년교육개론기말시험
제13장 대화와 상담법
③ 위험행동
- 루소(Rousseau)는 어린이와 성인을 동일하게 취급해서는 안 된다는 신념을 펼치는데 주력
1) 청소년이라는 용어의 歷史(역사)적 변천
- 아동기에서 벗어나 성인기로 옮겨 가는 시기
- 아동의 티를 완전히 벗은 것도, 성인으로 받아들여지지도 않는 소속불명의 세대
제9장 靑少年기의 성적 욕구와 성행동
제5장 靑少年기의 사회적 property(특성)
제15장 program의 개발과 실행
2. 청소년기의 속성
설명
제12장 언어적 상호작용법
제6장 靑少年文化(culture)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3부 靑少年의 고민과 과제
제8장 靑少年의 폭력과 자살
제11장 靑少年기의 건강
③ 18세기
② 중세 서양
1. 미성년자의 분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