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서비스마케팅 전략(戰略) 분석과 CJ 대한통운 서비스전략(戰略) 분석및 Cj 대한통운 기업성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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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09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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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택배기사와 고객 간 마찰 등 택배서비스의 품질 저하가 언론을 통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었다.
이러한 시장위기 상황에서 CJ 대한통운은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공격적인 투자戰略을 앞세워 시長點유율 37%에 육박하는 택배업계 단독 선두의 입지에 오를 수 있었다. 급변하는 시장環境(환경)에 발맞춰 고객지향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CJ 대한통운의 marketing instance(사례) analysis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유효적절한 서비스marketing 이란 어떤 것인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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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CJ 대한통운
marketing 戰略
보고서
` 목 차 `
Ⅰ. 서론
1. CJ대한통운 선정배경
2. CJ대한통운 기업과 서비스 紹介
기업紹介
서비스 紹介
Ⅱ. CJ 대한통운 marketing 믹스 7Panalysis
1. 서비스戰略
2. 가격戰略
3. 유통戰略
4. 촉진戰略
ⅰ. 유비쿼터스 環境(환경)(스마트폰, 무선기기) 기반 광고
ⅱ. 체험 marketing
ⅲ. 방송/영화 PPL 광고
5. 서비스 참여자
6. 과정
7. 물리적環境(환경)
Ⅲ. 택배 서비스實態와 CJ 대한통운의 대처
1. 택배 서비스의 實態
2. CJ 대한통운의 대처
1) 시장 세분화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2) 내부 marketing 戰略
3) 현장 직원 교육 실시
4) 고객 불만관리
5) 서비스의 유통improvement(개선)과 수요분산
6) 서비스접점 관리
Ⅳ. CJ 대한통운의 대처 이후 성과
1. 매출액과 영업이익 측면
2. 시장 점유율 측면
3. 고객만족도 측면
Ⅴ.출처 및 서지사항
Ⅰ. 서론
...
CJ 대한통운
marketing 戰略
보고서
` 목 차 `
Ⅰ. 서론
1. CJ대한통운 선정배경
2. CJ대한통운 기업과 서비스 紹介
기업紹介
서비스 紹介
Ⅱ. CJ 대한통운 marketing 믹스 7Panalysis
1. 서비스戰略
2. 가격戰略
3. 유통戰略
4. 촉진戰略
ⅰ. 유비쿼터스 環境(환경)(스마트폰, 무선기기) 기반 광고
ⅱ. 체험 marketing
ⅲ. 방송/영화 PPL 광고
5. 서비스 참여자
6. 과정
7. 물리적環境(환경)
Ⅲ. 택배 서비스實態와 CJ 대한통운의 대처
1. 택배 서비스의 實態
2. CJ 대한통운의 대처
1) 시장 세분화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2) 내부 marketing 戰略
3) 현장 직원 교육 실시
4) 고객 불만관리
5) 서비스의 유통improvement(개선)과 수요분산
6) 서비스접점 관리
Ⅳ. CJ 대한통운의 대처 이후 성과
1. 매출액과 영업이익 측면
2. 시장 점유율 측면
3. 고객만족도 측면
Ⅴ.출처 및 서지사항
Ⅰ. 서론
1. CJ대한통운 선정배경
국민소득 증대에 따른 소비형태의 change(변화)로 편리성 추구, 전자상거래의 발전 effect으로 택배업은 눈부시게 성장하였다. 그러나 서비스 차별화가 크지 않은 점, 거래자(화물 송화인)와 화물 수취인이 대개 다르다는 점을 이용해 기업들은 무분별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우리 3조는 경쟁이 치열한 택배업계에서 CJ 대한통운이 업계 선두를 유지할 수 있었던 서비스 marketing measure(방안)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