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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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8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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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국적을 불문한 석·박사급 인재를 매년 1000명씩 늘려가고 있다고 한다. 이건희 회장이 요구하는 핵심인력은 미래를 움직일 천재를 의미했다.” 삼성 이건희 회장이 강조하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는 한 조건이다. “초일류 기업이 되려면 모든 삼성인이 인간미·도덕성과 함께 한국인다운 예의범절, 국제인의 에티켓을 갖추고 세계와 미래를 바라보며 크게 생각하는 자세를 지녀야 한다.” 생산품의 질을 강조하며 현재 세계 1위: 19개에서 2010년 이후 50개로 늘린다.” 2002년 6월 이건희 회장이 삼성 사장단 50여명에게 던진 말이다. 한쪽을 0으로 만들지 않는 한 절대로 안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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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1987년 46세로 회장 취임하였으며 1993년 신경영을 선언을 하였다. 10:90 이나 1:99 로 생각한다면 이것이 언젠가는 5:5로 간다. 이에 질경영의 성과로 1992년 매출 : 35조 7,000억 ⇒ 2004년 매출 135조 5,000억 (4배 증가) 이익 : 1700억 ⇒ 19조원 (112배 증가) 삼성전자 브랜드의 가치 : 세계 21위 125억 5,300만달러 (인터브랜드 컨설팅 업체) 1등주의 삼성 ⇒ 초 일류주의 삼성을 만들어 냈다.” “ 처자식 빼고 다 바꾸자.” “양 위주의 경영을 버리고 질 위주로 가자”) “질만 높이면 양의 문제는 저절로 해결이 된다된다. (프랑크푸르트 선언 : “나부터 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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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0:100 이 되어야 한다. 이 회장은 삼성이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성패가 ‘핵심인재의 확보’에 달려있다고 보았다. 라는 말을 하였다.
‐ 이 건 희 회장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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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과 질의 비중이 1:99도 안된다된다. “the twenty-first century에는 탁월한 천재가 10만~20만명을 먹여 살리는 인재경쟁의 시대, 지적 창조력의 시대이다. ‘기회경영’에 실패하면 또 다른 기회를 모색할 수 있지만, ‘strategy경영’의 실패로 신망을 잃으면 회사의 생존조차 위험하다는 것이 이건희 회장의 생각이다. 1만 2000명의 석·박사급 인재가 근무하는 삼성그룹이지만 이 회장은 “아직도 배가 고프다”고 한다. [이용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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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이용대상]
소위 ‘한국을 먹여 살린다’는 삼성의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삼성의 세계‐1등주의 연구’에서는 그 힘을 이건희 회장의 ‘용인(用人)’에서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