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2 23:48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hwp
셋째, 유통은 고객이 가장 많이 그리고 쉽게 사회복지조직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때로는 적극적으로 고객을 찾아 나서거나 고객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점한 data(資料).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첫째, 제품은 사회복지조직이 표적 시장에서 reaction(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산출물을 의미한다.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4P를 마케팅 믹스 혹은 마케팅 함수라 하며, 이것은 마케팅 관리활동으로써 마케팅의 주체가 표적 시장에서 원하는 reaction(반응)을 얻어내기 위해 사용하는 통제 가능한 마케팅 변수의 집합을 의미한다.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보고서 reference(자료)입니다. 사회복지조직에서 서비스 가격은 경합관계에 있는 다른 사회복지조직의 가격정책, 政府(정부)의 규정, 조직의 내규나 정책, 고객의 소득정도 등에 의해 결정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reference(자료)タイトル :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Download :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hwp( 23 )
설명
순서


사회복지조직은 소비자의 욕구, 성격, 규모 등을 세밀히 파악하고 나서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표적 시장이 선정되면 표적 시장 내에서 가장 효과(效果)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4P, 즉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활동을 중심으로 한 戰略을 수립해야 한다.
즉, 조직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일 수도 있으며,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조직의 능력일 수도 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자료제목 :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data(資料)명 :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A+ 처리해야할문제물
사회복지조직도 시장(지역사회)을 세분화하고 그들의 표적 시장에 속하는 집단의 욕구와 서비스 구매활동을 파악해야 한다.
다.
예를 들면 사회복지조직이 노인을 대상으로 한 어떤 프로그램을 계획한다면, 사회복지조직은 대상 노인을 연령, 관심사, 학력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둘째, 가격은 사회복지조직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에 참여하거나 얻기 위해 지불하는 대가를 의미한다. 4P의 개념(槪念)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가진다.
사회복지 마케팅4P는 무엇이고 이것이 후원사업(재정, 홍보)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사회복지조직의 입장에서 보면, 서비스 제공에 드는 비용은 고객이 어떠한 때가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라 할지라도 중요한 관심사이다.
이것은 세분화된 시장의 필요와 욕구, 태도와 행위 등을 分析(분석)하여 각 세분시장에 맞는 마케팅 戰略을 세우기 위해서이다. 여기에는 또한 서비스의 기준이나 제한 혹은 한계 등도 포함된다 사회복지관을 예로 든다면, 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바로 제품믹스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