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시인의 사회에서, 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 죽은시인의사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6 02:21
본문
Download : 죽은 시인의 사회 감상문.hwp
그 시절을 즐기고, 노력하며 보내지 않은 것을. 그리고 부모님이 나의 人生에 대해 강요가 아닌 꿈을 심어주려 했다면 난 지금 이 자리에 있지 않을 수도 있는데 라는 부질없는 생각도 해보았다. 누구는 황금 같은 시절이라고도 하지만 내게는 어두운 터널과도 같았던 고등학교 시절을 아슬아슬하게 빠져나왔고, 난 대학을 가게 되었다. 키딩선생님의 가르침과 그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학생들의 모습은 세상에 길들여진 어른과 전통과 규율을 중요시 하는 학교로부터 깨지지만 키딩의 가르침이 자신들에게 얼마나 소중한가를 보여주며 끝을 맺는다.
그러던 어느 날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게 되었고, 난 내가 그토록 고등학교 시절을 힘들게 보낸 이유를 알게 되었다. 또한 획일화 된 사고, 삶의 방식이 얼마나 위험하고 무의미한가를 강조하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과 사고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라고 가르친다. …(drop)
죽은시인의 사회에서, 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_죽은시인의사회 , 죽은시인의 사회에서, 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 죽은시인의사회인문사회레포트 , 죽은시인의 사회에서 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_죽은시인의사회
죽은시인의 사회에서, 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_죽은시인의사회
죽은시인의 사회에서, 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 죽은시인의사회


Download : 죽은 시인의 사회 감상문.hwp( 73 )
설명
순서
다. 그러다 난 ‘내가 왜 살아야하는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고, ‘나는 살 가치가 없는 존재다’ 라는 conclusion 을 내렸었다. 공부 말고도 할 것들이 많았던 대학에서 보게 된 나의 모습은 원칙적이면서도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낭만적인 사람이었다. 그리고 후회하였다.
레포트/인문사회
죽은시인의,사회에서,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_죽은시인의사회,인문사회,레포트
죽은시인의 사회에서, 학교사회복지에서의개입사례(instance)_죽은시인의사회
키딩선생님은 오로지 대학만을 위해 공부하던 아이들에게, 人生은 누구에게나 단 한번뿐임을 강조하며 현재를 즐기라고 이야기한다. 키딩선생님은 오로지 대학만을 위해 공부하던 아이들에게, 人生은 누구에게나 단 한번뿐임을 강조하며 현재를 즐기라고 이야기한다. 키딩선생님의 가르침과 그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학생들의 모습은 세상에 길들여진 어른과 전통과 규율을 중요시 하는 학교로부터 깨지지만 키딩의 가르침이 자신들에게 얼마나 소중한가를 보여주며 끝을 맺는다. 또한 획일화 된 사고, 삶의 방식이 얼마나 위험하고 무의미한가를 강조하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과 사고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라고 가르친다.
이 영화를 보며 난 나의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렸다.
내 자신을 알게 되면서 난 자신감을 회복하게 되었고, 그 자신감은 하늘을 찌르는 듯 했다.
이 영화를 보며 난 나의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렸다.
죽은 시인의 사회 report
이 영화는 우리나라로 보자면 명문고에 다니는 남자아이들의 이야기이다. 대학을 가서야 난 내 자신을 볼 수 있었다. 오로지 성적만을 중요시 했던 부모님과 그에 반항하기 위해 공부에 소홀했던 나. 하지만 성적 말고는 나를 나타내고 평가할 것이 달리 없었던 그 시절에 난 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더 없이 잃어갔었다. 명문대 입학을 위한 입시위주 교육에 찌들어 있던 아이들에게 키딩선생님이 등장하면서 변화가 생기기 처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