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14:58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대해서.hwp
이런 한류(韓流)라는 명칭은 한국인이 운영하는 china 베이징의 한 방송기획사에 의해 처음 붙여졌으며, 이후 1999년 중반 china 언론에서도 사용하기 스타트하고, 다른 文化가 매섭게 파고든다는 뜻의 ‘寒流’의 동음이의어로 통용되면서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표 출처 - 네이버 지식인>
위의 표에서 나타나듯이 한류를 콘텐츠 중심으로 구분했을 때 한류의 1.0기는 드라마와 같은 영상매체 등이 중심이었으며 2.0기는 2006년 이후 SNS와 Youtube등 디지털 environment(환경) 을 타고 수요층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다양화된 것이…(생략(省略))
![[사회과학]%20[매스%20미디어]%20한류와%20미디어에%20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B%A7%A4%EC%8A%A4%20%EB%AF%B8%EB%94%94%EC%96%B4%5D%20%ED%95%9C%EB%A5%98%EC%99%80%20%EB%AF%B8%EB%94%94%EC%96%B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사회과학]%20[매스%20미디어]%20한류와%20미디어에%20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B%A7%A4%EC%8A%A4%20%EB%AF%B8%EB%94%94%EC%96%B4%5D%20%ED%95%9C%EB%A5%98%EC%99%80%20%EB%AF%B8%EB%94%94%EC%96%B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사회과학]%20[매스%20미디어]%20한류와%20미디어에%20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B%A7%A4%EC%8A%A4%20%EB%AF%B8%EB%94%94%EC%96%B4%5D%20%ED%95%9C%EB%A5%98%EC%99%80%20%EB%AF%B8%EB%94%94%EC%96%B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사회과학]%20[매스%20미디어]%20한류와%20미디어에%20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B%A7%A4%EC%8A%A4%20%EB%AF%B8%EB%94%94%EC%96%B4%5D%20%ED%95%9C%EB%A5%98%EC%99%80%20%EB%AF%B8%EB%94%94%EC%96%B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사회과학]%20[매스%20미디어]%20한류와%20미디어에%20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B%A7%A4%EC%8A%A4%20%EB%AF%B8%EB%94%94%EC%96%B4%5D%20%ED%95%9C%EB%A5%98%EC%99%80%20%EB%AF%B8%EB%94%94%EC%96%B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5.gif)
![[사회과학]%20[매스%20미디어]%20한류와%20미디어에%20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5B%EB%A7%A4%EC%8A%A4%20%EB%AF%B8%EB%94%94%EC%96%B4%5D%20%ED%95%9C%EB%A5%98%EC%99%80%20%EB%AF%B8%EB%94%94%EC%96%B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6.gif)
[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대해서
다.” 라고 말한 바 있따
日本 을 포함한 china, 홍콩, 대만 등 동아시아 전역에서 한국의 대중文化 상품에 열광하는 한류의 열풍이 뜨겁다.
개괄적인 한류의 history(역사) 는 다음과 같다. 이와 같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文化를 기반으로 하는 文化상품들이 이 시대를 대표하는 the gist적인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따 이미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산업의 형태가 제조업 중심에서 지식, 정보, 혹은 文化 관련 산업으로 대부분 옮겨가고 있고 그에 따라 文化산업의 경제적인 위상도 과거에 비해 눈에 띄게 커지고 있따 미국의 경제학자 겸 future(미래)학자인 피터 드러커( P. F Druker)는 “21世紀는 文化산업에서 각국의 승패가 결정될 것이고 승부처는 바로 文化산업이다. 한국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일반에서도 ‘韓流’란 용어가 사용되기 스타트하였으나 국내에서는 2000년 2월 한국 댄스그룹 H.O.T.가 대규모 북경공연을 성공리에 마치면서 公式(공식)적으로 사용하기 스타트했다.
[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대해서
사회과학,매스,미디어,한류와,미디어,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대해서 , [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 대해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사회과학]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대해서.hwp( 84 )
[매스 미디어] 한류와 미디어에 관련되어
- 서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21世紀는 文化와 관련된 산업분야가 특히 두드러지는 이른바 ‘文化의 세기’로 불리어 진다. 심지어는 국내에서는 주목 받지 못한 연기자나 가수들이 국외에서는 한류스타로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기도 하고 한류 열풍을 탄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 장소에 외국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