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02:16
본문
Download :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hwp
이때 정상화의 원리가 주창되었는데, 정상화의 원리란 文化(culture) 적으로 정상적인 수단을 사용해야 한다는 철학적 믿음에 기초한 것이다. 1970년대부터 제한적 environment의 최소화가 법적으로 제정됨으로써 기존의 분리교육중심의 특수교육이 큰 전환을 맞게 되었다. 통합교육은 1970년대 후반에 들어서 장애학생과 비 장애학생 간 상호작용 극대화를 도모하기 위한 시도의 하나로 특수교육계의 주요 관심영역으로 자리 잡기 시작하였다.
(5) 통합교육의 강화
2) 최근 특수아 통합교육
(6) 진로 및 직업교육의 강화
Ⅱ. 본론
3.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
5) 일반 아동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교사의 노력
Ⅲ. 결론
다. 1960년대와 1970년대를 거쳐 장애인들이 비인간적이고 비교육적인 대규모 시설로부터 좀 더 작은 지역사회의 시설로 이동시키려는 탈 시설화와 지역사회 통합이 대두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定義(정이)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해 보겠다.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效果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쇼
(2)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의무교육 확대
순서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방향을 논하시오
Ⅰ. 서론
2) 특수아에 대한 학문적 定義(정이)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정의를 제시하고,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 통합이 效果적으로 이
설명
1. 특수아에 대한 법적, 학문적 定義(정이)
(1)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제공
3) 부모의 지원 및 장애아동의 의식
2) 특수교육법에 대한 교사 인식
2.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
(4) 장애의 조기발견 체제 구축 및 무상교육
4. 나의 의견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901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20B%ED%98%95%5D%20%ED%8A%B9%EC%88%98%EC%95%84%EC%97%90%20%EB%8C%80%ED%95%9C%20%EB%B2%95-9015_01_.jpg)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901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20B%ED%98%95%5D%20%ED%8A%B9%EC%88%98%EC%95%84%EC%97%90%20%EB%8C%80%ED%95%9C%20%EB%B2%95-9015_02_.jpg)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901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20B%ED%98%95%5D%20%ED%8A%B9%EC%88%98%EC%95%84%EC%97%90%20%EB%8C%80%ED%95%9C%20%EB%B2%95-9015_03_.jpg)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901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20B%ED%98%95%5D%20%ED%8A%B9%EC%88%98%EC%95%84%EC%97%90%20%EB%8C%80%ED%95%9C%20%EB%B2%95-9015_04_.jpg)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901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510/%5B%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20B%ED%98%95%5D%20%ED%8A%B9%EC%88%98%EC%95%84%EC%97%90%20%EB%8C%80%ED%95%9C%20%EB%B2%95-9015_05_.jpg)
3) 최근 어떠한 방향에서의 특수아 통합교육이 강조되고 있는지를 논의
1) 특수아에 대한 법적 定義(정이)
7) 일반아동 학부모의 협력
1) 현장에서 필요한 지원서비스
Ⅰ. 서론
4)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특수아,통합,통합교육,장애통합,장애,학문적 정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bibliography
1) 과거 특수아 통합교육
Download : [특수아교육 B형] 특수아에 대한 법.hwp( 85 )
(3) 특수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법적 근거 마련
6) 교사 간 협력
통합교육은 분리교육에 대한 비판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시작한 1960년 대부터 발달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