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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저스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하시오. > ready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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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저스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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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9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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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진실성이다. 로저스에 따르면 상담이 이루어지려면 상담자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통합 또는 융화되고 진실한 사람이 될 necessity 이 있따 이는 상담자가 내담자와의 인간관계에서 진실성을 반드시 갖추어야 하며 매 순간 진실
본인은 위 세 가지 태도적 기질 중 특히 무조건적 긍정적 수용의 자질이 부족한 것을 느낀다. 즉 어떤 상담이 이루어지는지 모르고 상담자를 찾아온 내담자들은 자신이 호소하는 어려움에 대하여 상담자가 답을 제시해줄 것이란 기대를 가지기 때문에 특히나 지시적이고 정형화된 답을 요구하는 한국문화의 속성 상 본인에게 부족한 긍정적 수용과 안정적 environment을 제공하여 상담자들을 안심시키는 것은 힘든

로저스가 주장하는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를 쓰고 이에 해당하는 당신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분석, 평가하시오.

Ⅱ 본론
Ⅳ 참고한 문헌
로저스는 이러한 상담 관계를 형성하고 치료적 성격 變化를 위한 필요충분조건으로 진실성 혹은 일치성, 무조건적 긍정적 수용, 감정이입적 이해 이 세 가지를 제시하며 선입견과 편견의 사고가 아닌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이러한 조건 혹은 기질들이 갖추어 질 경우 내담자의 자연적 성장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하였다. 로저스에 따르면 상담이 이루어지려면 상담자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통합 또는 융화되고 진실한 사람이 될 필요성이 있다. 이는 상담자가 내담자와의 인간관계에서 진실성을 반드시 갖추어야 하며 매 순간 진실
다. 간단해 보이지만 그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는 결코 쉽지 않으며 실제 상담과정에서 사용하기는 더욱 어려운 상담자의 세 가지 기질과 그 concept(개념)은 다음과 같다.
Ⅲ 결론


2. 상담자로서 본인의 자질 분석 및 평가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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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2. 상담자로서 본인의 자질 분석 및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로저스는 이러한 상담 관계를 형성하고 치료적 성격 변화를 위한 필요충분조건으로 진실성 혹은 일치성, 무조건적 긍정적 수용, 감정이입적 이해 이 세 가지를 제시하며 선입견과 편견의 사고가 아닌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이러한 조건 혹은 기질들이 갖추어 질 경우 내담자의 자연적 성장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하였다.
Ⅲ conclusion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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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1.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2. 상담자로서 본인의 자질 分析(분석) 및 평가
Ⅳ 서지사항
2. 상담자로서 본인의 자질 分析(분석) 및 평가

Ⅰ 서론
Ⅰ 서론
로저스,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인간중심 상담자의 태도적 기질 세 가지, 자신의 상담자로서의 자질, 분석, 평가
첫째, 진실성이다. 간단해 보이지만 그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는 결코 쉽지 않으며 실제 상담과정에서 사용하기는 더욱 어려운 상담자의 세 가지 기질과 그 개념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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