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석보의 해석과 감상 - 월인석보기7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7 11:40
본문
Download : 월인석보의 해석과 감상 - 월인석보기7.hwp
또, 천인(天人)은 하늘과 사람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죽으며 살며하여 윤회함이 중생탁이고, 목숨을 여의지 못함이 명탁(命濁)이라 한다. 월인천강지곡에서는 그 내용을 상당히 간략하여 시적으로 표현하고, 석보상절에서는 그에 관한 세세한 說明(설명) 을 덧붙이고 있다 부처, 석가모니의 일생과 그에 관련한 여러 가지 일화들을 다루고 있는 이 글들을 접하면서 옛글이 전해주는 진지함과 엄숙함을 느낄 수가 있었다. 내용면에서도 물론 새로운 이야기들을 접하며 그 당시 사회의 도덕적 규범, 혹은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가르침에 관한 이야기들을 배울 수 있었고, 중세 우리 한글의 표기상의 특징도 잘 살펴볼 수 있었다. 여러분들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보고서 쓰시길 바랍니다.월인석보의해석과감상-월인석보기7 , 월인석보의 해석과 감상 - 월인석보기7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월인석보의해석과감상-월인석보기7
월인석보의 해석과 감상 - 월인석보기7
Download : 월인석보의 해석과 감상 - 월인석보기7.hwp( 89 )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월인 석보>
<‘석보상절’에 의거한 해설>
<감상 및 견해>
탁이란 본래 맑은 성(性)에 흐린 마음이 일어나는 것을 말하며, 겁(劫)은 시절이니, 시절에 모진 일이 많아 성을 흐리게하여 죄업을 일으킴을 말한다. 월…(투비컨티뉴드 )
다. 번(煩)은 많다는 것이요 뇌(惱)는 어지럽힘이다. 여러분들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월인석보의 원문과 석보상절에 의한 해설을 정리(整理) 하고, 감상 및 견해를 정리(整理) 한 글입니다. 견(見)은 보는 것이니 비뚤어진 봄이다.
월인석보의 원문과 석보상절에 의한 해설을 정리하고, 감상 및 견해를 정리한 글입니다.
<감상 및 견해>
이번에 공부하고 살폈던 월인석보, 즉 월인천강지곡과 석보상절은 그 내용의 심오함과 깊이가 마치 불경을 실제 읽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