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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 열유체test(실험) - 스터링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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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6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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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열유체실험 - 스터링엔진.hwp





가솔린 엔진 등 내연기관에 비해 열효율이 더 높고. Stirling Engine으로서 열역학적 이론(理論)상 가장 높은 효율을 가지며 폭발 행정이 없어 소음과 진동이 적다.

순서
열, 유체, 실험, 전기, 동력, prony ,brake


test(실험) 결과






Stirling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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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실험) 의 개요

Prony Brake에 의한 측정과 전기 동력계에 의한 출력 측정, 입력 값 측정, 효율계산 등을 실험했다.


ㆍ주택밀집지역의 열병합발전시스템으로도 유망하고, 태양열발전용 및 인공심장의 동력원 등 특수용도까지 매우 광범위하게 이용

설명
Stirling Engine 실험의 결과 분석
Stirling Engine의 작동과정 Stirling Engine의 구조



실험의 개요 -





Stirling Engine 실험결과 실험의 개요 1. prony brake 토론 및 결론 2. 전기 동력계 토론 및 결론

Stirling Engine
[유체] 열유체test(실험) - 스터링엔진


2. 전기 동력계
1. prony brake
현재 미국과 일본에서 연구 개발 중인 Stirling Engine은 공조 시설의 동력원과 산업분야, 기타 특수 용도로 매우 광범위 하게 이용될 차세대 엔진이다.



Stirling Engine 실험장치
우리는 실험범위를 1)Stirling 사이클 엔진의 구동실험, 2)입출력 측정에 의한 효율계산,

다. ㆍStirling Engine은 공조시설의 동력원과 산업분야의 여러 용도에 쓰일 이동식 동력원등으로 응용
열유체실험 - 스터링엔진-4664_01_.gif 열유체실험 - 스터링엔진-4664_02_.gif 열유체실험 - 스터링엔진-4664_03_.gif 열유체실험 - 스터링엔진-4664_04_.gif 열유체실험 - 스터링엔진-4664_05_.gif
ㆍ따라서 본 실험에서는 Prony Brake의한 측정, 전기동력계에 의한 출력측정, 입력 값 측정, 효율계산 등을 실험
토론 및 conclusion(결론)
ㆍ미국과 일본에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머지않아 열효율 35%, 엔진수명 10년까지 달성될 것으로 전망
본 실험 장치는 Tokyo Meter 사 제품이며, 모델은 STE-3이다.
연료로는 석유류 외에도 천연가스와 석탄 등의 고체연료, 또 공장 폐열과 태양열 등도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 되고 있다아
토론 및 conclusion(결론)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3)동력피스톤의 성능실험, 4)역회전 구동실험 으로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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