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04:08
본문
Download :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hwp
1) 강점
2) 전 조작기(Preoperational period, 2-7세)
II. 평생교육
한국교육개발원(2004). 『학습국가로의 도약, 평생교육이 해법이다, 2004 제4차 KEDI 평생교육포럼』, 한국교육개발원.
II. 교육적 시사점
김정민(2006),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서울: 학지사
다. 쓸데없는 분량이나 주제에서 벗어난 내용 없이 주제에 맞는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으로 참고자료를 토대로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1.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
설명
4) 학교교육과 평생교육
3) 가정교육과 평생교육의 연계
4) 형식적 조작기(Formal Operational Period, 11-15세)
순서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쓸데없는 분량이나 주제에서 벗어난 내용 없이
주제에 맞는 꼭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으로 참고reference(자료)를 토대로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hwp( 69 )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theory(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출판부.
이지혜 외(2006). 『교육취약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지원방안(方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I. 들어가며
한승희(2006). 『소외집단을 위한 평생학습기회 확충』, 정책포럼data(자료)집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160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1605_01_.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160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1605_02_.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160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1605_03_.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160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1605_04_.jpg)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160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D%B8%EA%B0%84%EA%B3%BC%20%EA%B5%90%EC%9C%A1%5D%20%ED%98%84%EB%8C%80%EC%82%AC%ED%9A%8C%EC%97%90%EC%84%9C%20%ED%8F%89%EC%83%9D%EA%B5%90%EC%9C%A1-1605_05_.jpg)
放通大(방통대) 2013년 2학기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 인간과 교육 참고reference(자료) 입니다.
2) 소외계층 평생교육의 必要性
참고data(자료)
최은수 외(2010). 『평생교육론』. 서울: 학지사.
1) 사회적 요구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참고data(자료)
박태준(2005). 『교육적 소외계층에 대한 직업교육 형태 탐색과 시사점』. 한국평생교육학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로마의 포룸(forum)이 이것에 해당된다된다. 모든 이들이 서로가 서로를 배우며 자기 삶과 아테네 공동체의 건설을 토론하면 해답을 찾아가게 만들어 준 과거의 학습공간이었다. 그리스 시대 사람들은 서로 어울리고 대화하기를 좋아했기에 그리스 폴리스에서의 아고라란 단순히 시장이나 공공집회의 장소 등만이 아니라 폴리스 구성원간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장소였던 것이다. 본래는 백성의 집회를 뜻하였는데 집회가 열리는 장소로도 전용되었다.
레포트 > 교육계열
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김기홍 외(2005). 『노동시장과 연계한 중고령자 평생학습모델개발 연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 한계
I. 들어가며
3) 구체적 조작기(Concrete Operational Period, 7-11세)
I. 인지발달의 단계
2. 평생교육의 必要性
1)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Period, 0-2세)
고대 그리스사회에서 아고라는 市民의 정치·경제에 관련된 생활의 중심이 되었던 광장이자 市民총회나 공개재판의 관행이 일찍부터 있었던 그리스 도시국가(폴리스) 특유의 공공시설이다.인간과교육, 평생교육, 현대사회, 필요성, 강조, 이유,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인지발달, 시사점
방통대 2013년 2학기 중간과제물 인간과 교육 참고자료 입니다. 위치적으로 따져보면, 아테네 市民들 각자가 살고 있는 개인들의 주거와 공권력으로서의 국가 사이에 끼여있는 공공의 장소였으며 정신적으로 아테네 市民들과 市民사이의 의식을 교육적으로 이어주는 정치의 공간이자 의사소통의 공간이었다. 동시에 그리스의 모든 소식을 전달해주는 언론과 文化의 공간이며, 평생학습의 공간이었다. 그리스는 직접민주주의를 시행했고 그런 과정에서의 폴리스 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은 꼭 필요했다고 생각되며, 그 유명한 그리스신화도 구전으로 전해 내려오던 것이었고 그리스인들은 연극제등을 통한 다양한 표현양식을 가지고 서로 즐겼다고 한다. 이러한 아고라는 정치집회장소이기도 했지만, 市民들의 상행위가 활발하게 일어났던 시장거리이기도 했다. 또한 철학적으로는 소요학파가 만들어냈던 사상적 담론의 장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