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콘텐츠와 미디어의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17:32
본문
Download : 스포츠 콘텐츠와 미디어의 자세.hwp
그런데 이날 경기를 자세히 보면 아주 극적인 장면…(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예체능
스포츠의 미디어 가치와 가공회사로서의 미디어 및 스포츠 콘텐츠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 드라마 한편으로 심은하는 스타덤에 올랐으며, 당시 농구장에서는 드라마 주제곡이 속칭 오빠부대들에 의해 불려지기도 했다. 어떻게 보면 이 드라마가 당시 농구 붐 조성에도 기여했다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이러한 기여도는 연속적이지 못하고 그 해 한해에 그치고 말았다.
스포츠 콘텐츠와 미디어의 자세
1. 스포츠의 미디어 가치
2. 유통회사가 아닌 가공회사로서의 미디어
3. 미디어의 비교우위는 드라마 제작
4. 국내에도 살아있는 드라마 소재는 많아
5. 스포츠 방송은 관세장벽도 우회
6. china은 스포츠 및 방송에서도 주요 시장
7. 스포츠에 대한 애정이 필수적
3. 미디어의 비교우위는 드라마 제작
스포츠는 일반인들에게 ‘건강유지`, `교육`, `오락`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경기 용품이 더욱 컬러 풀하게 변한다거나(예 : 노란색 테니스볼, 컬러 유도복, 배꼽티 육상 경기복, 원피스 국제여자배구 경기복 등) 경기 룰이 변한다거나(예 : 쿼터제 농구경기 등) 하는 것 등도 알고보면 미디어가 노력한 결과이기도 하다.
설명
다.up스포츠콘텐츠와미디어의자세 , 스포츠 콘텐츠와 미디어의 자세예체능레포트 ,
up스포츠콘텐츠와미디어의자세
Download : 스포츠 콘텐츠와 미디어의 자세.hwp( 62 )






순서
,예체능,레포트
스포츠의 미디어 가치와 가공회사로서의 미디어 및 스포츠 콘텐츠에 관련되어 說明(설명) 했습니다. 미디어가 스포츠를 더욱 재미있게 하는 example(사례) 는 많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 가운데 산업적 property(특성)을 지니는 것은 `오락`으로 인식되고 있다아 스포츠가 산업이 되는 것은 스포츠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기인한다는 것이다. 살아있는 드라마가 아니기 때문일것이다 방송국은 이러한 심은하류의 드라마가 아니라 살아있는 스포츠 드라마를 제작해야 한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살아있는 스포츠 드라마가 방송국을 통해 제공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자. 수년 전 심은하, 장동건 그리고 손지창 등이 나와 제법 인기를 모은 ‘마지막 승부’라는 스포츠(농구) 드라마가 있었다. 그렇다면 살아있는 스포츠 드라마란 어떤 것일까?
6월 21일 미국 MLB에서는 박찬호와 김병현이 동시에 출격하여 맞대결을 벌인 적이 있다아 둘 다 호투하였으며 공교롭게도 둘 다 승패를 기록하지 못했다. 그렇다면 스포츠 상품에 부가가치를 더하는 것은 스포츠를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것이 될 것이다. 이를 두고 국내 언론에서는 ‘스포츠는 각본없는 드라마’ 운운하며 분위기 띄우기에 열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미디어(특히 TV방송국)는 드라마 제작에 비교우위를 가지는 만큼 스포츠 드라마를 통해 스포츠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법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