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02:25
본문
Download : CI.hwp
d. 기업의 관계자 집단에게 경영이념과 기업목적을 명확하게 인식시키기 위한 종합적인 전달방법이다.
b. 기업의 모든활동과 그 활동 방법의 총체이다.
c. 기업 이미지를 컨트롤하기 위한 기업 활동이다.
CI는 자기인식과 타자인식의 괴리를 메우는 것 뿐 아니라 정보화 시대에 대응한 기업의 존립기반을 확립하는 것이며, 나아가서는 기업의 future strategy을 구축하고 수행해 가는 현대의 경영strategy이다.
CI란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또는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피케이션 (Corporate Identification)의 약자로서 `법인 조직`, `단체의`, `단체 집약적`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코퍼레이트와 철학에서는 주체성, 심리학에서는 동일성, 사회학에서는 존재 증명의 뜻을 갖고 있는 아이덴티티의 합성어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CI란 용어는 코퍼레이트 이미지(Corporate Image)의 약자로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로 부르기 시작한...
CI란 용어는 코퍼레이트 이미지(Corporate Image)의 약자로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로 부르기 처음 한 것은 뉴욕의 CI 전문회사 L&M(리빙코트 앤드 머큘리즈)의 월터 머큘리즈로부터 출발하였다.
f. CI란 기업의 현실을 파악하여 명확히 목표(目標)를 설정한 후 future 지향적 비젼을 만들어 그것을 순서에 따라 사내외에 체계적으로 확산시키는 경영 strategy의 한 프로그램(program]) 이다.
e. CI란 기업 文化(문화) 그 자체이다. 따라서 CI를 폭넓게 해석하고 그 효용을 광범위하게 구하려고 한다면, 회사 이름이나 디자인을 변경한다는 현상적인 측면 뿐 아니라 인사 및 조직의 개혁이나 새로운 사업의 개발까지를 포함하는 기업변혁 활동이어야 하며, 디자인에 관해서도 단순히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넘어서 ꡐ기업의 디자인ꡑ이라는 무형의 정보가치…(투비컨티뉴드 )






CI
CI란 용어는 코퍼레이트 이미지(Corporate Image)의 약자로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로 부르기 시작한... , CI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CI.hwp( 63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정신分析(분석)학자 에릭슨은 아이덴티티를 발달 단계에서 획득하는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이하기 때문에 코퍼레이트 아이덴티티를 직역하면 기업의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이할 수 있다
전문가들의 정이를 종합해 보면
a. CI는 기업의 자기 발견과 자기 실현의 프로그램(progra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