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음악교과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1 01:01
본문
Download : 고등학교 음악교과서.hwp
2차 대전 이후에는 자연의 소음과 인간이 만든 소음을 그대로 녹음하거나 혹은 전자장치를 사용하여 alteration(변화) 시켜 녹음하여 테이프로 제작하기도 하는 구체음악도 탄생하게 되었고, 결국 20세기 음악의 다원화를 불러 왔다고 할 수 있다 전쟁으로 많은 유럽의 음악가들이 다른 대륙으로 건너가게 되어 그곳에서 정착하였고, 또 경제적으로는 물론 개…(省略)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고등학교 음악교과서
레포트/사범교육
고등학교음악교과서
Download : 고등학교 음악교과서.hwp( 88 )
다.고등학교음악교과서 , 고등학교 음악교과서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Ⅰ. 머리말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한계
Ⅱ. 현대음악의 개념(槪念) 및 지도의 necessity
1. 현대음악의 개념(槪念)
2. 현대음악 지도의 necessity
Ⅲ. 고등학교 음악교과서의 analysis
1. 교과서의 내용 구성
2. 교과서 내용 중 감상 곡의 시대별 비중
3. 현대음악에 관한 고등학생들의 인식도
Ⅳ. 음악교과서의 현대음악 개선measure(방안)
1. 개선measure(방안)
2. 바람직한 학습지도안의 제시
Ⅴ. 맺음말
설 문 조 사
Ⅱ. 현대음악의 개념(槪念) 및 지도의 necessity
1. 현대음악의 개념(槪念)
우리가 흔히 말하는 현대의 의미는 2차 세계대전 전후를 말하는데, 음악의 현대는 시대적 개념(槪念)으로서 시간적으로 훨씬 더 확장되어 한 세기에 가까운 시대를 가리키는 뜻으로 쓰이고 있다 음악에 있어서 현대라는 개념(槪念)은 연대보다는 미학이나 기법의 뜻을 함축(폴 그리피스 : 1994 : 1)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음악의 history(역사) 가 거의 한 세기를 거슬러 올라간 19세기말에 만들어진 음악이나 20세기초부터의 음악을 현대음악으로 규정하고 있다 (Larousse 세계음악사전 : 1768)
20세기에 들어와 물질문명의 발달은 음악뿐만 아니라 사회에 커다란 변혁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