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CRM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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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07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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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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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Contents
CRM 의 定義(정의)
e-CRM 이란?
CRM 도입목적&효능
CRM의 전술
현대백화점의 CRM 도입사례(instance)
본문내용
CRM 도입목적 / 도입효능
목적
고객 충성도 강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
수익성 높은 우량고객 파악
고객 서비스 향상, 비용절감
효능
주요고객 파악
고객 이탈 방지
우수고객 유지
잠재고객 활성화
신규고객 획득
CRM의 전술
고객 포트폴리오 관리
보상과 위험의 분배
사업가치 확장
가치제공자 역할
_SLIDE_1_
CRM
Hyundai Department Store
_SLIDE_2_
Contents
_SLIDE_3_
CRM 이란…?
고객의 property(특성), 필요에 맞는 메시지 전달
관계 유지 및 향상
최대의 가치 창출
시advantage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비중
고객유지에 비중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부,외부 data(자료)를 분석,통합하여 고객property(특성)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지원, 평가하는 과정
CRM
_SLIDE_4_
e-CRM 이란…?
Internet 기반의 CRM
실시간 정보수집, 커뮤니케이션
개별고객의 reaction(반응)에 관한 정보축적가능
지능적인 의사결정이 가능,
시스템이 스스로 진화
_SLIDE_5_
CRM & e-CRM
데이터 수집
데이터 분석
데이터 활용
CRM
영업사원 방문, 구매 데이터 등 복수의 분산된 定義(정의)
고전적 통계기법, 데이터 마이닝
marketing 캠페인, 영업강화,프로모션
e-CRM
웹 기반의 단일 통합채널
실시간 고객 성향 분석, 고객 행동패턴 분석
웹사이트 개인화, 실시간 추천 시스템
_SLIDE_6_
CRM & e-CRM
비용
시간, 공간적 범위
CRM
높은 인건비
고객관계관리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음
제한된 시간,
지역적 한계 존재
e-CRM
초기 도입비용 높음
관리유지비용 낮음
지역적, 시간적인
제약 탈피
_SLIDE_7_
CRM 도입목적 / 도입효능
목적
고객 충성도 강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
수익성 높은 우량고객 파악
고객 서비스 향상, 비용절감
효능
주요고객 파악
고객 이탈 방지
우수고객 유지
잠재고객 활성화
신규고객 획득
_SLIDE_8_
CRM의 전술
백화점 고객관계 전술모델
고객 포트폴리오 관리
보상과 위험의 분배
사업가치 확장
가치제공자 역할
_SLIDE_9_
CRM의 전술
포트폴리오의 확립
저 …(skip)
현대백화점 CRM에 대하여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