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航空(항공) 우주학개론 2과 탐구처리해야할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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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2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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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퍼 익은 타원형 익과 평 익의 advantage을 고루 접합시켜 만든 날개 형태로 끝으로 갈수록 좁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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航空(항공) 우주학개론 2과 탐구처리해야할문제
레포트/기타

1.에어포일의 명칭과 NACA계열 설정

2.베르누이 방정식과 양력발생 원리 설명(說明)
에너지보존이 가능한 유선을 따라 흐르는 유체일 때, 정상흐름, 층류흐름, 유선형흐름, 비압축성 흐름으로 가정을 한다. 그 기체가 받는 에너지는 운동에너지, 중령에너지, 압력에너지이다. 양력생성이 매우 적어 고속에서만 적합하며, 실속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델타 익은 삼…(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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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에너지보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동에너지와 압력에너지의 합은 일정하다.
3.베르누이 방정식을 에어포일 주위의 흐름에 대하여 설명(說明)
날개의 먼 상류에서 공기는 비행속도와 같은 속도이고 압력은 대기압과 같은 압력으로 에어포일에 접근하여 에어포일의 앞전에서 부딪혀 날개의 아래위로 나뉘어 흐른 뒤 뒷전에서 다시 만난다. 즉 유체의 속도와 압력에너지인 정압의 크기는 반비례한다는 걸 알 수 있다 비행기의 날개 윗면의 공기흐름의 속도가 아랫면보다 빠르면 상대적으로 아랫면이 높은 정압을 받으며 양력을 발생한다. 고속에는 부적합하며 큰 중량은 감당하기 힘들고 라이트형제의 비행기가 대표적이다. 후퇴익은 고속이 가능한 엔진을 개발 후 그에 적합한 첫 날개 형태로서 그 전에 있었던 날개는 버틸 수 없던 날개 하중을 버틸 수 있게 되었다. 이 점을 정체점이라 하는데 위아래로 나뉘어 흐르게 된다 대게 윗면이 아랫면 보다 곡률이 더 크기 때문에 윗면의 속도가 더 높게 되고 압력은 더 낮게 된다 그러면 아래에서 위로 공기가 흐르므로 양력이 발생한다.

3.날개의 모양과 명칭
평 익은 가장 단순한 형태의 날개며 실속회복력과 안정성 등이 좋다. 타원형 익은 평 익이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날개 끝을 부드럽게 만들어 고속에 강하고 더 무거운 무게를 들 수 있는 타원형 익이 등장하게 되었다.
물에 비해 공기가 받는 중력에너지는 매우 작아 무시를 한다. 에어포일에 앞전에 부딪힌 공기는 속도가 0이 되고 압력은 전압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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