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3 01:41
본문
Download : 수업 평가.hwp
▸하지만 일방적인 전달에 치우치면서 학습자들이 학습활동을 할 때 개별화, 사회화를 기대하기 어렵고 학생들의 수업태도가 도입부분에서 동영상을 볼 때는 교사의 발문과 수업에 적극적이었으나 수업에 들어감으로서 점차 수동적으로 변한다 .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통해서 관념을 획득하고 교사가 관념의 요점를 도와주고, 관념 획득 후 학생활동을 제시하여 더욱 많은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른 수업 모형을 적용해 보고 改善해야겠다.
예) china집에서 서비스를 널리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교사의 확산적 발문과 학생의 자진적인 발표, 이에 대한 교사의 수용을 통해서 학습 目標(목표)가 效果적으로 성취되도록 유도하였으나, 발문 후 학생들이 충분히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을 부여하지 못하였다.
,사범교육,레포트
고등학교 사회교육 수업을 참관하고 수업내용을 평가하였습니다.[교육학]수업평가 , 수업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Ⅰ. 기본 기록사항
Ⅱ. 세부영역별 分析(분석)
Ⅲ. 느 낀 점
2. 교수-학습 환경 및 수업형태 分析(분석)
▸서울에 위치한 전형적인 고등학교로서 교실 환경은 교단선진화기기가 갖추어져 있으며, 학생구성은 남학생 20명 여학생 20명으로 총 40명으로 이루어져 있따
▸도시는 일정한 계층성과 규칙성에 대상으로하여 학습하는 단원으로서 ICT활용학습모형을 적용하였으며, 수업형태는 토론식, 역할극, 모둠별 학습 등 많은 수업방식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중심지 이론(理論)의 관념의 설명(explanation)과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서 강의식 수업형태를 채택하였다.
▸단편적인 응답을 요구하는 질문과 구별이 되도록 학생들이 여러 가지 생각, 의견, 이유 등을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게 하는 교사의 확산적인 발문…(skip)
순서
[교육학]수업평가
수업 평가
설명





Download : 수업 평가.hwp( 25 )
다.
▸입지이론(理論)과 관련된 관념과 내용을 설명(explanation)하는데 있어서 교수자 한명이 여러 명의 학습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강의식 수업의 사용은 적절하였다고 본다.
▸학습내용의 확인, 강의의 과정에서 교사가 먼저 유도하는 질문의 형태가 많아서, 학생의 자진적인 말보다 단순 reaction(반응)적인 말이 많았다.
레포트/사범교육
고등학교 사회교육 수업을 참관하고 수업내용을 평가하였습니다.
3. 교사의 발문
▸학습 내용을 유도하는 발문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