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의 위기와 정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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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9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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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대학이 그 생존을 걱정해야만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된 것은 1970년대 중반 이후, 세계적인 경기후퇴의 influence(영향)이 크다. 1978년 OECD국가의 교육장관 회의에서는 인플레이션과 경기후퇴기에 공공지출을 1970년대 수준에서 증대시킬 필요가 없다는 결정을 하였다. 1950-1960년 사이의 지속적인 세계경제의 발전 이후, 1970년대는 재정이 긴축되고 경제와 고용이 불확실하여지고 삶과 사회가 變化하는 상황을 맞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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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적인 대학발전의 모델은 사라질 것이며 소규모 대학이 대규모의 대학을 따라가고, 지방의 대학이 중앙에 소재한 대학의 모습을 모방하는 현재 우리... , 고등교육의 위기와 정체성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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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적인 대학발전의 모델은 사라질 것이며 소규모 대학이 대규모의 대학을 따라가고, 지방의 대학이 중앙에 소재한 대학의 모습을 모방하는 현재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헤프닝은 사라질 것이다. 자원의 제약과 높은 실업률 및 인구감소는 교육에 대한 요구에 직접 influence(영향)을 주었고 교육의 역할과 교육의 사회경제적 기여에 대한 인식에도 influence(영향)을 주었다. 대규모의 대학은 대규모의 대학대로, 소규모의 대학은 소규모의 대학대로, 중앙에 있는 대학이나 지방에 있는 대학들도 그 나름대로 각기 property(특성)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발전해 나가야 만이 생존을 유지할 수 있는 시점에 서 있는 것이다. 직접적인 influence(영향)은 교육에 대한 공적 지출의 감소이다. 중요한 것은 고등학교 졸업생의 대학 진학률이 감소하고 젊은이들의 고등교육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었다. 1973-1975년 오일 충격의 여파로 나타난 경기후퇴를 전환점으로 하여 많은 나라에서 교육팽창이 완만해졌다. 고등교육이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압력을 강하게 받고 있는 때에 제정이 긴축되었기 때문일것이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고등교육에 대한 공공지출은 1975년에 성장이 멈추었고, 1975년과 1980년 사이에 급격히 감소하여 몇 몇 나라에서는 성장률이 마이너스가 되었다. 교육이 장기적인 목적과 目標(목표)에 대한 감각을 잃지 않고 새로운 environment에 대처하여 교육의 역할과 기능을 어떻게 조종하여야 하느냐가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다. 이러한 관심의 저하는 고등학교 이후의 사회경…(省略)
고등교육의 위기와 정체성
일적인 대학발전의 모델은 사라질 것이며 소규모 대학이 대규모의 대학을 따라가고, 지방의 대학이 중앙에 소재한 대학의 모습을 모방하는 현재 우리...
레포트/경영경제




다.
경기후퇴의 influence(영향)은 고등교육에 가장 심각하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