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정신分析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 단계를 8단계로 나눠서 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2 23:35
본문
Download : [정신분석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hwp
2. Ericson의 심리, 사회적 발달 단계
④4단계- 아동기(6세~11세), 근면성 대 열등감, 기술
1. Ericson 이론의 특징
Ⅰ. 에릭슨 8개 심리사회적발달 단계
Ⅱ. 에릭슨 이론
Ⅰ. 에릭슨 8개 심리사회적발달 단계
설명
1단계에서 양육자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한 걸음마기 영아는 자기 의지대로 행동하기 스타트하면서 자율적, 주장적이 되어간다.
Ⅲ. 에릭슨의 심리 사회이론
Download : [정신분석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hwp( 72 )
정신분석학,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 단계
①1단계- 영아기(생후 1년), 신뢰감 대 불신감, 희망
참고문헌
사회적 활동범위가 넓혀짐에 따라 이에 필요한 일들을 감당해 내기위한 능동적이고 목적지향적인 행동 및 책임지는 행동이 요구된다 책임감이 발달하면 주도성이 증가되지만 책임감이 없고 불안을 느끼게 되면 죄책감을 갖게 된다
②2단계- 걸음마기(1~3세), 자율성 대 수치심 및 의심, 의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⑤5단계- youth기(11~20세), 정체감 대 정체감 혼미, 성실
순서
갓 태어난 아기들은 양육자의 반응적이고 애정적인 돌봄에 의해 신체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고 future(미래)에 대한 불안이나 두려움을 가지지 않는 신뢰감을 형성한다. 그러나 제한을 너무 많이 하고 처벌을 심하게 하면 의심이나 수치심을 갖게 된다
③3단계- 유아기(3~6세), 주도성 대 죄의식, 목적
Ⅰ. 에릭슨 8개 심리사회적발달 단계 Ⅱ. 에릭슨 이론 1. Ericson 이론의 특징 2. Ericson의 심리, 사회적 발달 단계 Ⅲ. 에릭슨의 심리 사회이론 참고문헌
[정신分析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 단계를 8단계로 나눠서 설명
![[정신분석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318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EB%B0%9C%EB%8B%AC-3181_01_.jpg)
![[정신분석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318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EB%B0%9C%EB%8B%AC-3181_02_.jpg)
![[정신분석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318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EB%B0%9C%EB%8B%AC-3181_03_.jpg)
![[정신분석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318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EB%B0%9C%EB%8B%AC-3181_04_.jpg)
![[정신분석학]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318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10/%5B%EC%A0%95%EC%8B%A0%EB%B6%84%EC%84%9D%ED%95%99%5D%20%EC%97%90%EB%A6%AD%EC%8A%A8%EC%9D%98%20%EC%8B%AC%EB%A6%AC%EC%82%AC%ED%9A%8C%EC%A0%81%EB%B0%9C%EB%8B%AC-3181_05_.jpg)
초등학교 시기의 아동은 주도성을 통해 더 많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며, 점차 지식을 배우는 것이나 인지적 기술을 완성하는데 모든 에너지를 쏟게 된다 그러나 무능력감이나 비생산적인 열등감에 빠질 위험도 있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