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 에미레이트航空의 marketing 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22:48
본문
Download : Emitates Air Ma.hwp
이러한 액수는 반기 실적으로는 사상 최대치이며 전년 동기에 기록한 6억1,200만 디르함(1억6,700만 달러)에서 41%나 성장한 수치이다. [참고자료] 이정학, 관광마케팅, 기문사, 2003 이석규, 마케팅관리, 박영사, 2005 검색엔진 네이버 에미레이트항공사 홈페이지 두바이 항공 홈페이지 코리아 월드트래블 아랍여행 홈페이지 ANC스튜어디스 전문교육학원 홈페이지 [이용대상]
검색엔진 네이버
두바이 航空 홈페이지
Ⅲ. EK의 전술적 마케팅
2. EK의 포지셔닝
순서
에미레이트航空사 홈페이지
1. 개략적인 EK紹介
이석규, marketing 관리, 박영사, 2005
다. 비즈니스클래스 좌석 및 기내 엔터테인먼트 역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유능한 인재야말로 에미레이트 항공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영철학은 직원 양성과 교육을 위해 초현대식 에미레이트 항공 대학교(Emirates Aviation College)에 투자한 事例(사례)에서 여실히 증명된다. 2006년에 에미레이트 항공은 발주한 총 45대의 A380 중 첫 번째 인도분을 납품받을 예정이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광범위한 확장계획에는 새로운 항공기의 보강, 직항노선 확대, 매일 2회 운항도시 신설, 운항회수 증가 등이 포함된다. 190억 달러를 투자하여 에어버스와 보잉 기종으로 구성된 총 71대의 항공기를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자사의 기단에 추가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동 기종은 총 267명의 승객(퍼스트클래스 12명, 비즈니스클래스 42명, 이코노미클래스 213명)이 탑승할 수 있다. 2003년 10월 에미레이트 항공은 Snecma CFM56 엔진을 장착한 8대의 에어버스 A340-300 기종을 리스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2004-05 회계연도의 최초 6개월(4월1일-9월30일) 동안 8억6,500만 디르함(2억 3,600만 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했다. 이를 주단위로 환산하면 平均(평균)적으로 매주 77명의 직원을 연중 새로 채용한 셈이다. 현재 두바이국제공항을 오가는 전체 비행 편수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은 기존 양질의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2010년까지 이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참고자료(資料)] 이정학, 관광marketing , 기문사, 2003
설명
Ⅰ. 회사紹介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Emitates Air Ma.hwp( 17 )
7. 인적자원관리
EK는 1985년 10월 25일 설립되었으며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랍 에미레이트의 국적항공사이다. 2003년 6월 파리에어쇼(Paris Air Show)에서 에미레이트 항공은 항공 歷史상 최대 규모의 항공기 구매를 선언하였다. 지난 2년(2002-2004년) 동안 그룹의 매출은 각각 31%와 30% 성장을 기록했으며 금액 기준으로 133억 디르함(36억 달러)에 도달했다. A340-500 기종에는 혁명적인 퍼스트클래스 좌석이 도입되었으며 이는 업계의 새로운 기준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 결과 에미레이트 항공은 혁신적인 최첨단 기종의 항공기(A340-600 HGW, A380 더블데커 슈퍼점보)를 사상 최초로 주문한 항공사로 기록되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또한 두바이를 종합적인 허브공항으로 개발하여 궁극적으로는 세계적으로 중요성을 갖는 글로벌 허브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가격책략
3.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방향
1. 상품책략
1. EK의 표적시장
4. analysis(분석) 의 종합(S.W.O.T)
ANC스튜어디스 전문교육학원 홈페이지
마케팅사례 에미레이트항공 emirates 마케팅믹스
6. 파트너쉽
Ⅳ. 결 론
2. 기업목적
5. 패키징/프로그래밍 책략
Ⅱ. EK의 책략적 마케팅
3. 유통책략
에미레이트항공의 stp분석, swot분석, 7p마케팅믹스 위주로 작성한 마케팅사례입니다. 2004년 7월 개최된 판보로우 에어쇼(Farnborough Air Show)에서 에미레이트 항공은 9개의 옵션을 포함한 4대의 보잉777-300ER을 29억6천만 달러에 최종 주문하겠다고 발표했다. 연간성장률이 20% 이하로 떨어진 경우는 단 한 order (차례) 도 없었으며, 항공사 설립 이래 최초 11년 동안 매 3.5년을 주기로 2배씩 그 규모를 늘려왔고 그 이후에도 매 4년을 주기로 같은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작년도 그룹 순이익은 2004년 3월 31일 기준으로 67% 증가를 나타냈으며 금액 기준으로 17억 디르함(4억7,600만 달러)을 기록했다. [이용대상]
[호텔관광경영] 에미레이트航空의 marketing example(사례)
4. 촉진책략





코리아 월드트래블 아랍여행 홈페이지
에미레이트航空의 stpanalysis, swotanalysis, 7pmarketing 믹스 위주로 작성한 marketing example(사례) 입니다. 보잉737과 에어버스300 B4 각각 한 대씩의 임차항공기로 운항을 시작한 지 몇 년 만에 에미레이트 항공은 세계적으로 influence(영향)력을 행사하는 여행ㆍ관광 기업으로 성장했다. 두바이 government 가 전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전과 확장을 계속해 왔다. 두바이 government 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항공자유화정책(open skies policy)으로 인하여 항공업계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에미레이트 항공 역시 이러한 government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전세계 56개국 79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네트워크는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으며, 매주 550여 편의 항공기가 세계 각 대륙으로 운항하고 있다. 그룹의 직원 수는 2003-2004 회계연도 동안 22% (4,000명 신규 채용) 증가하여 3월31일 기준으로 22,500명에 도달하였다. 항공기술 분야에서 선두의 위치를 굳건히 지켜온 에미레이트 항공은 보유 항공기의 平均(평균)기령이 46개월로 세계에서 가장 최신의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