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marketing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7 12:48
본문
Download : GS홈쇼핑 마케팅분석.hwp
다.
설명
Report
목 차
?
Ⅰ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
- 거시적 요인analysis
- 소비자 analysis
- 시장展望(전망)
Ⅱ 경쟁업체 & 자사analysis
- 경쟁업체 analysis
- 자사analysis
- SWOT analysis
- Business Model
Ⅲ 전략(戰略) 기획
- the gist역량
- S T P
- 4 P
Ⅳ 추진전략(戰略)
- 문제제기
- 추천plan
- 구매력 증진plan
Ⅰ. 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거시적 요인 analysis
○ 사회, 文化적 요인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變化로 통판 시장 꾸준한 성장세 예상
○ 경제적 요인
- GDP성장율과의 (+)관계(경기상황과의 연계성)
- 주 고객층이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중/상류층에 분포로 경기 불황시에 effect(영향) 미비
○ 정치적 요인
- 소비자보호법/공정거래법/방송위원회 심의 : 소비자 신뢰도 향상
- government 의 적절한 규제를 통한 홈쇼핑의 건전성 유지
○ 계절적,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날씨 마케팅)
- 황사로 인한 매출 30-40% 신장
- 여름철 장마, 고온의 effect(영향) 으로 판매증가 추세
2. 소비자 analysis
○ 주요 수요 계층 : 여성
○ 점차적으로 Internet부문 수요층의 다양화로 수요자와의 교섭력 필요
○ 생활 유형의 變化 (Life style의 變化 : 쇼핑시간을 최소화 하려는 생활유형)
○ 쇼핑시간의 단축 희구 / 쇼핑의 편의성 희구 / 구매 및 소비행동의 합리성, 편리성 추구
신용카드 사회 정착
3. 2002년 통신판매 시장 展望(전망)
- Internet의 가세로 통판 시장 급성장
- 매체별 시너지效果로 낮은 시장
진입장벽으로 Internet 쇼핑몰 급성장 展望(전망) (고성장 예상)
…(투비컨티뉴드 )
GS홈쇼핑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GS홈쇼핑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GS홈쇼핑 마케팅분석
GS홈쇼핑 marketing 分析






GS홈쇼핑,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GS홈쇼핑 마케팅분석.hwp( 47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GS홈쇼핑 marketing 分析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