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16:40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습지도안.hwp
그리고 adolescent(청소년)기의 문제를 극복하고 성숙한 자아 실현법에 대해 알고 자아 실현의 길을 파악해서 그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기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사범교육,레포트
Ⅰ. 교재 및 단원명
Ⅱ. 대단원 개관
Ⅲ. 본시 학습 계획
Ⅳ.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성(特性)과 課題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 재 : 교육학 (대한교과서)
2. 대 단 원 : Ⅳ.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성(特性)과 課題(p.182~234)
3. 소 단 원 : 2. adolescent(청소년)기의 관심과 고민(p.194~224)
4. 본시단원 : 2-1 이성에 대한 궁금증, 2-2 가족과 친구 관계(p194~203)
Ⅱ. 대단원 개관
1. 단원의 성격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생애 중에서 adolescent(청소년)기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해당한다. adolescent(청소년)기의 사회성 발달 과정에서 adolescent(청소년)들의 욕구를 이해한다. 인생에서 adolescent(청소년)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말이 있는 것처럼 그만큼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인 것이 틀림없다.
2. 단원의 목표(goal)
가.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성(特性)을 이해할 수 있다아
나. 자아槪念과 자아 존중감을 통해 정체감 혼미와 형성에 대해 이해한다.
마. 부모 및 형제와의 관계, 선후배 및 동기와의 관계, 성적 진로 고민 등 가족생 활과 학교생활에서의 고민과 문제에 대한 답을 찾는다.레포트/사범교육
청소년기의 특성을 다룬 교육학의 학습지도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다.교육학학습지도안 , 교육학 학습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육학 학습지도안.hwp( 13 )






靑少年(청소년) 기의 characteristic(특성)을 다룬 교육학의 학습지도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바. 유익한 체험과 adolescent(청소년) 文化를 탐색해 봄으로써 자아 정체감의 형성과 adolescent(청소년) 기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아
사. 자아실현의 길을 파악하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다아
3. 단원의 내용
Ⅳ.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성(特性)과 課題
1.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성(特性)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성(特性)
-정체감 혼미와 형성
-adolescent(청소년)의 사회성 발달
…(To be continued )
설명
교육학 학습지도안
교육학학습지도안
순서
다. 그러한 adolescent(청소년)기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단원이 구성되어있다아 우선 adolescent(청소년)기의 특성(特性)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고 자신들이 겪고있는 adolescent(청소년)기의 다양한 특성(特性)에 대상으로하여 공부할 수 있으며 그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요 관심사와 고민에 대상으로하여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였다.
라. adolescent(청소년)기에 겪는 관심과 고민을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