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의 결과 이론 - 이용과 충족이론 : 실제경험에 접목시켜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3 03:33본문
Download : 매스미디어의 효과이론 - 이용과 충족이론 실제경험에 접목시켜 분석.hwp
저는 매스미디어의 효과, 중이론 4가지중 「이용과 충족」이라는 이론을 선택하였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이러한 效果들을 보고 단순히 방송이 만들어놓고 그것을 통해 우리가 느끼고 만족하게 된다는 식의 논리라고 생각한다.
이용과 충족 이론을 자신의 실제 경험에 접목시켜서 분석하는 레포트입니다.
다.






,경영경제,레포트
컴퓨터 구매 경험에 접목하여 이론과 충족 이론을 analysis(분석)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얼마전에 경찰이 된 친구를 통해 들은 이야기 인데, 프로 중에 「공개수배 25시」라는 프로를 통해 범인을 잡게 되고, 새로운 범죄사실을 방송에 알리는 등의 활동을 하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우울한 기분일 때는 쇼프로나 코미디를 보며 기분전환을 하고, 특정정보를 알고 싶으면 시사프로그램(program]) 이나 다큐멘터리를 보며 알 수 있고, 이처럼 다양하게 선택하게 되는 것일 것이다. 컴퓨터 구매 경험에 접목하여 이론과 충족 이론을 분석했습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자면 얼마전에 여자 친구와 심하게 다툰적이 있었는데 제 자신의 생각으로는 이해하기 힘든 여자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다른 이론도 마찬가지로 우리 실생활과 연관성이 높지만 소비자(시청자를 의미함)가 프로를 선정하고 보고 느끼는 부분으로 따지면 이 충족이라는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고, 실례면으로 따져 볼 때도 가장 광범위하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 매스미디어의 효과이론 - 이용과 충족이론 : 실제경험에 접목시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매스미디어의 효과이론 - 이용과 충족이론 실제경험에 접목시켜 분석.hwp( 12 )
설명
매스미디어의 결과 이론 - 이용과 충족이론 : 실제경험에 접목시켜 analysis(분석)
레포트/경영경제
1. 경험에 대한 진술
1) TV시청
2) 컴퓨터 구매
2. 이용과 충족이론(理論)
1) 이용과 충족 연구의 근간이 되는 기본 가정
2) 이용과 충족 이론(理論)에 대한 비판
3. 선택의 정당화
4. 적용
5. 평가
1) TV시청
어느 소비자나 자기 자신에게 유용하고 관심이 가는 프로를 선정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다른 이론도 마찬가지로 우리 실생활과 연관성이 높지만 소비자(시청자를 의미함)가 프로를 선정하고 보고 느끼는 부분으로 따지면 이 충족이라는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고, 실례면으로 따져 볼 때도 가장 광범위하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제 자신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의 생활에서 부족하고 필요한 새로운 것들을 다양하게 취사선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매스미디어의 큰 效果중에 하나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슬픈 감정을 느끼고 싶을 때는 슬프고 가슴저린듯한 미니시리즈나 드라마를 보았고 답답한 기분을 전환하고 싶을 때는 음악프로를 많이 시청하곤 했다. 소비자가 원하고 느끼고 싶은 것을 방송이 만…(투비컨티뉴드 )
저는 매스미디어의 결과 , 중이론 4가지중 「이용과 충족」이라는 이론을 선택하였습니다. 방송을 통해 그들의 일에까지 이용할 수 있고, 그로 인해 범인검거라는 결과를 얻은 것을 보고 매스미디어의 엄청난 效果에 대해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이용과 충족 이론을 자신의 실제 경험에 접목시켜서 analysis(분석) 하는 리포트입니다. 개인적으로 결론이 나지 않아서 고민하던 중에 텔레비전 프로에서 여성에 관한 성격, 성적인 다른점 등을 설명(說明), 토론하는 프로를 통해 나름대로의 해답을 건져낼 수 있었고 그것을 토대로 우리사이의 관계에 대해 다시 재정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종종 시청해야겠다는 생각까지도 갖게 되었다. 요즘에 한창 인기 있는 구성애의 ‘아우성’이라는 프로 역시 이런 부분으로 따져본다면 더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프로 중에 하나가 아닐 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