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 > ready4 | ready.co.kr report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 > ready4

본문 바로가기

ready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13:15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hwp




이러한 활동은 설정된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 실천, 통제(controlling)의 과정을...

목차(目次)

제 1절 학교경영의 의의
제 2절 학교경영의 편제
제 3절 학교경영의 방향
제 4절 학교경영의 기법
제 5절 교육행정 정보시스템(NEIS) 관리
제 6절 학교의 사무관리
제 7절 학교운영위원회 관리

제 1절 학교경영의 의의
1. 학교경영의 관념
학교경영이란, 어떤 학교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적물적 자원과 기술정보의 활용을 조정통합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따 학교경영은 교육행정의(定義) 경영관리적 접근과 관념을 같이하나, 학교를 하나의 단위로 해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조직을 편성하여 교육의 效果(효과)를 올리는 데 관심을 둔 것이다.
둘째, 학교경영은 학교장의 주관적이상적 관점에서 교육활동을 전개운영하는 일차적직접적 배려라면, 학교관리는 객관적법규적 관점에서 교육의 조건 내지 상태를 유지하고 정비하는 이차적간접적 배려이다.

사회과학,교육행정,교육경영,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hwp( 24 )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 ,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행정 교육경영



설명


[사회과학]%20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보고서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보고서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보고서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보고서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보고서_hwp_05.gif [사회과학]%20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보고서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
[사회과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보고서

목차(目次)

제 1절 학교경영의 의의
제 2절 학교경영의 편제
제 3절 학교경영의 방향
제 4절 학교경영의 기법
제 5절 교육행정 정보시스템(NEIS) 관리
제 6절 학교의 사무관리
제 7절 학교운영위원회 관리

제 1절 학교경영의 의의
1. 학교경영의 관념
학교경영이란, 어떤 학교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적물적 자원과 기술정보의 활용을 조정통합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따 학교경영은 교육행정의(定義) 경영관리적 접근과 관념을 같이하나, 학교를 하나의 단위로 해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조직을 편성하여 교육의 效果(효과)를 올리는 데 관심을 둔 것이다.
첫째, 학교경영은 교육goal(목표) 달성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학교장이 나름대로의 교육적 이상에 의한 자율적창의적 관점에서 교육활동을 운영하는 것이며, 학교관리는 법규해석적 입장에서 교장이 위임된 법규하에서 교육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객관적체계적으로 학교를 운영해 나가는 것이다.
셋째, 학교경영은 학교를 하나의 경영체로 보아 학교운영의 최고방침을 결정하는 기능을 하며, 학교관리는 그 방침에 따라 아동…(생략(省略))




다.
이러한 학교경영은 학교관리와 함께 사용되고 있으나 구별해서 사용해야 한다.
학교경영은 대개 ① 학교의 교육goal(목표) 내지 경영goal(목표) 를 설정하고, ②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학교 체제 내의 제반 인적물적 자윈 및 기술정보를 확보하여, ③ 그것을 계획, 조직, 조정, 통할하는 일련의 활동과정을 의미한다.
학교경영은 대개 ① 학교의 교육goal(목표) 내지 경영goal(목표) 를 설정하고, ②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학교 체제 내의 제반 인적물적 자윈 및 기술정보를 확보하여, ③ 그것을 계획, 조직, 조정, 통할하는 일련의 활동과정을 의미한다. 즉, 학교경영이란 학교교육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학교장의 자주적 관점에서 인적물적 자원과 기술정보의 활용을 조정통제하는 활동과정이다. 이러한 활동은 설정된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 실천, 통제(controlling)의 과정을 포함한다. 학교경영과 학교관리를 구별해 보면 다음과 같다.
Total 18,2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ad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