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경영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1 18:03
본문
Download : 온라인 커뮤니티 경영전략.ppt
순서
설명
online_community[1] , 온라인 커뮤니티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online_community[1]
Download : 온라인 커뮤니티 경영전략.ppt( 33 )
1. Online Community 일반
2. 국내 present condition 및 instance(사례)分析 (성격별)
3. 해외 instance(사례)分析 (사이트별
4. Online Community의 발전단계
5. 4C 전략(strategy)내에서의 연동
6. Online Community의 위협 및 폐해
7. Online Community 운영전략(strategy)과 전술
8. Online Community의 비즈니스 모델
1. Online Community 일반
定義(정이)
공동사회, 공동생활체
도구와 방법을 통한 의사결정
현실에서 사이버로의 장(場)의 이동
당위성
Tripod instance(사례)
Daum의 페이지뷰
Yahoo, eBay, AOL
Net Gain : 인터넷(Internet)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유일한 사업모델
구성요소
게시판, 자료(資料)실, 채팅, 쪽지, 메신저, E-Mail
홈페이지
설문조사, 주소록, 일정관리 등
2. 국내present condition 및 instance(사례)分析 (성격별)
포탈내(內) 커뮤니티
* 검색,메일,컨텐츠와 연동
* 접근성의 용이
* 풍부한 회원수 기반
* Daum, Lycos, Naver, DreamWiz, intZ 등
전문 커뮤니티
다양한 클럽解法(해법)
인터넷(Internet) 배경하 새로운 모델 제시가능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의 연계
freechal, cyworld, clubfo…(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온-라인 커뮤니티 경영戰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