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연구방법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11:43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연구방법.hwp
1. 교육행정학의 학문적 성격
2. 연구방법론
3. 최근의 연구동향(주요 연구영역을 중심으로)
1. 교육행정학의 학문적 성격 (1) 관념 교육행정학은 교육학의 모든 영역과 직·간접적으로 관련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교육행정 현상과 활동을 이해하는 데 관심을 두는 학문이다. 교육행정학에 대한 관념정이는 학자들마다 다양하지만 대체로 다음 다섯 가지 입장으로 요약될 수 있따 첫째, 교육목표(目標)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제 조건을 정비·확립하는 수단적·봉사적 활동으로 보는 입장(조건정비론), 둘째, 행정가의 일반적 기능이 무엇이며, 행정이 어떠한 순환적 경로를 밟아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초점을 두는 입장(행정과정론), 셋째, 교육행정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보는 입장…(省略)
교육행정 연구방법에 관한 고찰






Download : 교육행정 연구방법.hwp( 31 )
순서
1. 교육행정학의 학문적 성격, 2. 연구방법론, 3. 최근의 연구동향(주요 연구영역을 중심으로) , FileSize : 35K , 교육행정 연구방법에 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행정 교육개혁 교육학
설명
1. 교육행정학의 학문적 성격, 2. 연구방법론, 3. 최근의 연구동향(주요 연구영역을 중심으로) , filesize : 35K
교육행정,교육개혁,교육학,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