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언어적 역기능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10:29본문
Download : 광고의 언어적 역기능에 대한 고찰.doc
이에 우리는 광고언어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I. 서론
II. 연구방법
1. 연구문제
2. 조사방법 및 조사대상
III. 선행연구 검토
1. 광고 및 광고 언어의 개념(槪念)
2. 광고언어의 기능
3. 광고언어의 일반적 특징
IV. 연구결과
1. 내용•개념(槪念)적인 요소
1) 허위•과장 표현
2) 배타적 표현
3) 선정적 표현
4) 사대주의적 표현
5) 성차별적인 표현
2, 형식•형태적인 요소
1) 음성, 발음상의 문제
▪ 음의 장단
▪ 구어적 비표준 발음
▪ 분절음의 발음
▪ 외래어의 발음
2) 형태론적 문제
▪ 조사 및 어미
▪ 틀린 맞춤법
▪ 띄어쓰기 변형
▪ 문장부호의 오용
3) 통사론적 문제
▪ 비문법적 표현 : 성분(成分)의 호응, 의미호응
4) 의미상의 문제
5) 사회언어학적 문제
▪ 유행어의 사용
▪ 은어 / 비속어의 사용
▪ 외래어의 남용
V. 논의
1. 광고언어의 역기능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광고언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
1) 내용면
2) 형식면
VI. conclusion(결론)
* 참고 문헌 및 인터넷(Internet) 사이트
I. 서론
오늘날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펼쳐 든 신문에서도, 이미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린 TV 방송에서도, 여가를 선용하기 위한 잡지에서도 광고가 우리를 제일 먼저 반긴다. 광고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기말과제_ , 광고의 언어적 역기능에 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광고의 언어적 역기능에 대한 고찰.doc( 70 )
레포트/경영경제
기말과제_






다. 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광고의 메시지가 바람직해야 한다.설명
광고언어의 역기능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언어는 소속 집단의 사회•문화적 상징이며, 그 사회 구성원의 의식적•무의식적 사고 체계를 반영하고 있다고 한다면, 광고는 광고언어를 통하여 그 시대를 읽을 수 있는 열쇠를 주기도 하고, 사회적 의식의 흐름을 창출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광고는 그것을 전달하는 매체의 위력에 따라서는 사회전반에 걸쳐 왜곡된 사회상을 만들어 갈 가능성 또한 안고 있다 이처럼 광고언어는 그 사회가…(투비컨티뉴드 )
광고의 언어적 역기능에 대한 고찰
광고언어의 역기능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