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原因)과 drawback(걸점)을 설명(explanation)하고 편식을 지도할 수 있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1 03:03
본문
Download : 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hwp
.



어린 아기는 유아, 靑少年기를 거쳐 성인이 되기까지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배우는 과정
*편식의 원인(原因)
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과 문제점을 설명하고 편식을 지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노래, 동화, 이야기 나누기, 요리 등등)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세하게 논하시
레포트 > 기타
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과 問題點을 설명(說明)하고 편식을 지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노래, 동화, 이야기 나누기, 요리 등등)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세하게 논하기오
1)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편식의 원인
1) 환경적 요인
순서
설명
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과 문제점을 설명하고 편식을 지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노래, 동화, 이야기 나누기, 요리 등등)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세하게 논하시오 . -교재 및 참고문헌을 참고하여 작성 하세요 *편식의 원인 1) 환경적 요인 가. 새로운 식품을 접해볼 기회 부족 어린 아기는 유아,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이 되기까지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배우는 과정 을 거친다. 이유식 과정에서 아기는 색감을 익히고, 달거나 짜거나 신 다양한 맛을 경험 하며, 또한 씹는 과정을 통해서 부드럽고 딱딱함을, 연하고 질김 등의 다양한 질감을 익힐 수 있다아 이 모든 것이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고, 손으로 만져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서 습득하게 되는데, 이중요한 시기에 항상 똑같은 재료의 음식을 제공한다던가, 똑같은 질감의 가공되어진 식품을 이용하게 되면 아기는 이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
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原因)과 drawback(걸점)을 설명(explanation)하고 편식을 지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노래, 동화, 이야기 나누기, 요리 등등)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세하게 논하시
가. 새로운 식품을 접해볼 기회 부족
-교재 및 참고문헌을 참고하여 작성 하세요
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原因)과 drawback(걸점)을 설명(explanation)하고 편식을 지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노래, 동화, 이야기 나누기, 요리 등등)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자세하게 논하라
-교재 및 reference을 참고하여 작성 하세요
어린 아기는 유아, 靑少年(청소년) 기를 거쳐 성인이 되기까지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배우는 과정
다. 따라서 그러한 경험을 하지 못한 아이에 비해서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편식을 하는 경우가 드물다. 식품 또한 마찬가지인데 어려서부터 다양한 색깔, 질감, 맛을 가진 식품 을 접해본 아이들은 시각적으로나 후각, 촉각 등 오감을 통해서 많은 것을 익히게 된 다. 이유식 과정에서 아기는 색감을 익히고, 달거나 짜거나 신 다양한 맛을 경험 하며, 또한 씹는 과정을 통해서 부드럽고 딱딱함을, 연하고 질김 등의 다양한 질감을 익힐 수 있따 이 모든 것이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고, 손으로 만져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서 습득하게 되는데, 이중요한 시기에 항상 똑같은 재료의 음식을 제공한다던가, 똑같은 질감의 가공되어진 식품을 이용하게 되면 아기는 이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가. 새로운 식품을 접해볼 기회 부족
Download : 식생활과 관련된 문제 중 편식의 원인.hwp( 65 )
을 거친다. 이러한 모습이 반복되면 유아기에 들어가서도 늘 먹던 맛의 식품, 또는 비슷한 질감의 식품만을 찾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모습이 반복되면 유아기에 들어가서도 늘 먹던 맛의 식품, 또는 비슷한 질감의 식품만을 찾게 되는 것이다. 식품 또한 마찬가지인데 어려서부터 다양한 색깔, 질감, 맛을 가진 식품 을 접해본 아이들은 시각적으로나 후각, 촉각 등 오감을 통해서 많은 것을 익히게 된 다. 식품 또한 마찬가지인데 어려서부터 다양한 색깔, 질감, 맛을 가진 식품 을 접해본 아이들은 시각적으로나 후각, 촉각 등 오감을 통해서 많은 것을 익히게 된 다. 따라서 그러한 경험을 하지 못한 아이에 비해서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편식을 하는 경우가 드물다.
을 거친다. 이러한 모습이 반복되면 유아기에 들어가서도 늘 먹던 맛의 식품, 또는 비슷한 질감의 식품만을 찾게 되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고, 손으로 만져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서 습득하게 되는데, 이중요한 시기에 항상 똑같은 재료의 음식을 제공한다던가, 똑같은 질감의 가공되어진 식품을 이용하게 되면 아기는 이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그러한 경험을 하지 못한 아이에 비해서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편식을 하는 경우가 드물다. 이유식 과정에서 아기는 색감을 익히고, 달거나 짜거나 신 다양한 맛을 경험 하며, 또한 씹는 과정을 통해서 부드럽고 딱딱함을, 연하고 질김 등의 다양한 질감을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