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現況과 전술00. > ready3 | ready.co.kr report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現況과 전술00. > ready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ady3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現況과 전술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30 12:24

본문




Download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hwp




동북3성은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에 최근 접하고 있어 해외직접투자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원료의 수출입, 자본재의 수출입에 극히 유리할 뿐 아니라, 역싸적으로…(투비컨티뉴드 )


한국기업의%20중국진출%20현황과%20전략00_hwp_01.gif 한국기업의%20중국진출%20현황과%20전략00_hwp_02.gif 한국기업의%20중국진출%20현황과%20전략00_hwp_03.gif 한국기업의%20중국진출%20현황과%20전략00_hwp_04.gif 한국기업의%20중국진출%20현황과%20전략00_hwp_05.gif 한국기업의%20중국진출%20현황과%20전략00_hwp_06.gif


위 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Download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hwp( 92 )


다. 우리나라가 지역협력 대상국으로서 가장 근거리에 위치한 china을 중요시하지 않을 수 없음은 우리나라의 지역적 위치에서 찾아야하는 바,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위치는 日本 , 러시아, 미국, china을 우리의 협력대상국으로 하지 않고는 국가의 발전을 도모할 수 없음은 삼척동자도 인정해야 하는 주지의 사실이다.4) 동아시아 협력에 대해 china은 여유로운 자세를 보이고 있다

Ⅲ. 결 론

참고data(자료)









Ⅰ. 서 론
경제적으로나 국제 정치적으로 china은 이제 우리의 국익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하며 아주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china이 깨어나면 전 세계를 흔들 것” 이라는 나폴레옹의 경고를 인용하면서 china의 위협적 측면을 부각한 서방의 한 언론들의 표현은 이후 china의 위상에 대한 새로운 평가를 가져오는 계기로 적용하였고, 이후 이른바 ‘china 위협론’은 현대china을 평가하는 가장 보편적 용어로 자리 잡게 되었다. 더구나 북한이 처한 현재의 경제적 어려움, 정치적 고립, 군사적 긴장감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가 china과의 다방면에 걸친 유대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할 당위성은 모두가 인정하는 바이다. china과의 지역협력을 강화해가는 노력을 경주함에 있어서 우리나라는 특히 환발해만 지역중 동북3성의 중요성에 대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現況과 전술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한국기업의중국진출현황과전략00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경영경제레포트 ,

한국기업의중국진출現況과전술00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설명



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기업들이 china에 진출하려는 이유와 특징
1) 한국기업들이 china에 진출하려는 이유
(1) 고정비 절감 (2) 현지 시장의 공략
2) china 시장의 특징
(1) ‘공급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급격히 전환
(2) 지역·계층별로 소득 및 소비구조가 큰 차이를 보이는 시장
(3)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시장
2. 대china 투자 現況(현황)
1) 발전단계
(1) 준비 단계(1988~1991년) (2) 발전 단계(1992~1994년)
(3) 성장단계(1995~1997년) (4) 위축 단계(1998~2001년)
(5) 회복 단계(2002~)
2) 투자 특징
(1) 높은 제조업 투자 비중 (2) 소규모 투자 위주
(3) 높은 중소기업 투자 비중 (4) 지역적 편중 심화
3. 최근 국내기업의 china진출 事例
1) E-MART의 china진출 - 신세계
2) 삼성전자 china진출
3) 농심 china진출
4) 한국타이어 china진출
5) LG 전자의 china진출
(1) LG전자의 china진출 現況(현황)
(2) 생산 및 인력의 현지화
(3)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
(4) 토착화 marketing 을 통한 강력한 브랜드이미지 구축
4. china내 한국기업의 problem(문제점)
1) 인건비상승을 꼽을 수 있다
2) 고급 기술인력 부족을 꼽을 수 있다
3) 어설픈 china어를 쓰면 바보 취급당할 수 있다
5. 위기의 china진출 한국기업들
1) 무단철수 한국기업 얼마나 되나
2) 무더기 규제법안 기업하기 힘들어
3) 中진출 한국기업 30% 문 닫을까 고민
4) 위안화 절상에 가공무역업체 죽을판
5) 무단철수, 해법은 없나?
6. china경제협력에 대한 한국의 대응
1) china 경영을 위한 마스터 플랜을 수립
2) 자동차 가전 첨단 산업 등 수입 규제에 대비해야 함 3) 수출의 다change(변화)
4) 뉴차이나 전략(戰略) 필요
7. 한국기업의 마켓팅 전략(戰略)
1) china시장에서의 마켓팅 활동의 현지화 전략(戰略)
2) china기업의 감각 마켓팅을 참고하는 전략(戰略)
3) 마켓팅 채널 구축을 위해 사운을 거는 전략(戰略)
4) 특수집단/특정집단의 단체구매에 승부를 거는 전략(戰略)
5) 마켓팅 요원들에게는 과감한 인센티브 제도 적용과 엄격한 관리/통제 전략(戰略)
6) 실업자들을 개인형 재택근무 대리점 또는 마켓팅요원으로 활용하는 전략(戰略)
8. china경제의 未來전망
1) 멈추지 않는 china 경제 2) 2010년의 china 3) 전망
9. china에 대한 한국투자의 평가
1) 저임 노동력 활용으로 기존 해외시장 유지
2) 양국 교역 확대의 원동력 역할
(3) 무역 불균형 초래
(4) 낮은 현지화
(5) 단기적인 시장 접근
(6) china 시장에 대한 이해부족

10. china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현지화 전략(戰略)
11. china경제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1) china은 개방에 대해 적극적이며 이런 기회를 활용해야 한다. 2) china도 동아시아와 china의 밀접한 관계를 인정하고 있다
3) china의 자체적 성장은 시기상조이다.
전체 18,21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