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전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3 11:06
본문
Download : 환율전쟁.hwp
이에 日本 도 계속 상승하는 엔화로 수출이 힘들어지자 이를 둘러싸고 각국의 환율문제에 대한 대립으로 이슈가 있었던 것이다.그렇다면 과연 무역수지의 흑자가 국가의 경제에 얼마나 도움이 되고 무역수지의 적자가 국가의 경제에 얼마나 큰 손해가 되길래 한치도 양보없는 환율 전쟁을 했던 것일까
중상주의적 사고방식에 의하면 무역수지의 흑자. 즉 보다 더 많은 수출과 적은 수입 무역수지의 흑자가 그 나라의 경제를 흥하게 한다고 여겨진다. 이러한 GDP의 formula을 언뜻 보면 수출을 극대화시키고 수입을 줄이는 국제수지 흑자규모의 확대가 곧 GDP를 증가시키는 것이니 이러한 맥락에서 보면 중상주의적 사고방식이 맞는것 처럼 보인다. …(drop)




환율전쟁
환율전쟁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환율전쟁.hwp( 80 )
환율전쟁,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환율전쟁 , 환율전쟁경영경제레포트 , 환율전쟁
다. 지금에 와서야 교역이 분업과 특화를 통해서 양쪽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럼에도 대부분의 나라들은 무역수지의 improvement(개선) 즉 무역수지의 흑자를 이루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따 GDP=소비+투자+政府(정부)지출+수출-수입이다.미국은 오랜 재정적자로 인해 계속적인 미 달러화의 가치 하락이 있었다. 이에 따라 미국이 달러화의 가치를 떨어뜨려서 국제 무역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을 확보, 무역수지를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동일한 비율로 가치가 움직이는 china(중국) 의 위안화 때문에 소용이 없어지게 됐다.거기에 china(중국) 은 계속적인 경제성장과 큰 외화의 유입으로 china(중국) 화폐의 가치가 평가절상 되야 함에도 불구하고 china(중국) 政府(정부)의 고정환율 정책으로 환율이 묶여지게 되었다. 또한 무역이라는 재화의 교환은 하나의 제로섬게임으로 보고 있따 하나가 무역으로 이득을 본다면 그 나라와 교역을한 다른 한 나라는 그에 해당하는 손해를 보고 결국 두 나라의 이익과 손해를 합치면 0이 된다는 것 이다.
환율전쟁-꼭 필요한 것인가
지난해 11월 G20 서울정상회의에서는 환율의 경쟁적 평가절하를 화두로 삼으며 환율전쟁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각국의 첨예한 opinion(의견)대립이 있었다.반면 엔화는 계속적으로 가치가 올라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