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소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3 20:15
본문
Download : 교사의 소명.hwp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옛말처럼 우리들의 견해, 이해, 주장들을 상호 수용할 필요가 분명히 있는 것이다.
인간 심리의 기본적인 4요소는 :
1) 인간은 누구나 다 위대한 모습이고 싶다는 욕망을 가진다. 수업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절대 …(省略)
다.
4) 인간은 누구나 안일과 태만에 빠질 수 있는 것이다.
`카롤`의 교수-학습 모형을 보면 인지적 투입 property(특성), 정의(定義)적 property(특성)을 지닌 학생을 상대로 교사가 학습 단원을 교재 연구하여 도입, 전개, 요점 과정으로 수업을 실행하고 그 결과로 학생들이 어떤 수준의 학업을 성취하고 정의(定義)적 성과를 실현하게 된다된다.
2) 인간은 누구나 다 누군가는 나를 이해하여 주기를 바란다. 그러기에 우리들의 견해는 `흑백 논리`로 양분되어서는 안될 것이다. 여기에서 수업의 질은 바로 교사의 책임이라는 사실이다.
교사의 소명
순서
교사의소명
Download : 교사의 소명.hwp( 22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사의소명 , 교사의 소명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실, 사태, 사물 그리고 이념들은 모두 이를 바라보는 각자의 입장에서 보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이를 주장하게끔 된다된다.
3) 사람은 누구에게나 호감을 사고 싶어한다.
그러면 이제 교사의 본령인 수업 과정에 상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