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마케팅 strategy 성공사례 [리바이스외 2건] / 1. 맥도날드 성공사례 `신토불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13:14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리바이스외 2건] .hwp
마케팅 strategy 성공사례 [리바이스외 2건] / 1. 맥도날드 성공사례 `신토불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순서
1. 맥도날드 성공사례 `신토불이 strategy으로 정면 승부한 것이 맥도날드 성...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리바이스외 2건] -160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4%B1%EA%B3%B5%EC%82%AC%EB%A1%80%5B%EB%A6%AC%EB%B0%94%EC%9D%B4%EC%8A%A4%EC%99%B8%202%EA%B1%B4%5D%20-1606_01_.gif)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리바이스외 2건] -160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4%B1%EA%B3%B5%EC%82%AC%EB%A1%80%5B%EB%A6%AC%EB%B0%94%EC%9D%B4%EC%8A%A4%EC%99%B8%202%EA%B1%B4%5D%20-1606_02_.gif)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리바이스외 2건] -160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5/%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C%84%B1%EA%B3%B5%EC%82%AC%EB%A1%80%5B%EB%A6%AC%EB%B0%94%EC%9D%B4%EC%8A%A4%EC%99%B8%202%EA%B1%B4%5D%20-1606_03_.gif)
1. 맥도날드 성공사례 `신토불이 전략으로 정면 승부한 것이 맥도날드 성...
Download :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리바이스외 2건] .hwp( 67 )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리바이스외 2건 / 1. 맥도날드 성공사례 `신토불이
1. 맥도날드 성공사례(instance) `신토불이 전략(戰略) 으로 정면 승부한 것이 맥도날드 성공의 비결입니다` 지난 88년 압구정동에 1호점을 낸 이후 맥도날드는 해마다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아 진출 첫해 매출 19억원에서 올해 2천3백억원어치를 팔아 12년만에 1백20배의 매출 신장을 이룩했다. 한국맥도날드도 새 메뉴개발에는 항상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철저히 分析해 이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아 한국맥도날드의 서울.중부지역을 담당하는 신언식 사장은 `지난 97년 선보인 불고기버거가 대표적 예`라며 `한국의 전통메뉴 불고기를 버거에 적용한 이 제품은 당시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할 정도로 큰 히트를 쳤다`고 회상했다. 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 등 4대 원칙이 맥도날드의 성공을 이끄는 원동력이다. 맥도날드가 이처럼 패스트푸드업계 1위업체인 롯데리아의 최대 라이벌로 떠오르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는데는 몇가지 요인이 있다아 무엇보다 현지화 노력이 주효했다. 이같은 현지화 노력과 함께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만족 등 선진 경영기법을 도입한 것이 또 다른 성공 열쇠로 꼽힌다. 그는 신선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햄버거는 만든 지 10분, 후렌치후라이(감자튀김)는 튀긴 후 7분이 지나면 모두 폐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맥너겟의 경우도 퍽퍽한 닭가슴살을 싫어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고려, 쫀득쫀득한 닭다리살의 함량을 높이는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아 무엇보다 원재료의 70% 이상을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다아 `심청전` 등 한국 고전에서 따온 광고기법을 쓴 것은 현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戰略) 이다. `적어도 음식에서 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게 잭 그린버그 맥도날드 회장의 지론이다. 최대 고객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program...
다. 신 사장은 `햄버거에 사용되는 고기는 매장에 배달되기 전까지 최소한 40가지 이상의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치고 있다`고 말했다. 매장수는 올해 2백30개에서 내년 1백개를 추가로 열어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