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日本(일본) 시장 진출과 marketing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2 13:11
본문
Download :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hwp
하지만 입맛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소비자들에게 여지없이 외면당하였다.
실패요인에 대한 分析(분석)결과, 문제는 일본 소비자들의 성향에 …(투비컨티뉴드 )
진로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진로의 日本(일본) 시장 진출과 marketing strategy에 대한 資料입니다.
2)철저한 제품의 현지화
1. 본국중심주의적 사고로부터의 탈피
진로는 일본시장에 처음 진출할 때 국내 판매용 소주를 그대로 일본시장에 내놓았다. 진로 ,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hwp( 40 )
다. 반면 진로소주의 경우처럼 진입은 어렵지만 일단 들어가서 인정을 받기만 하면 세계 어느 나라보다 훨씬 후한 기득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1)일본시장 진출배경
까다로운 유통망으로 인해 진입이 어려운 일본시장을 선택한 이유
1. 지리적 인접성
2. 생활양식의 유사성
3. 대규모 주류시장
4. 표적 소비계층의 존재
5. 영업 이익의 확보
(2)제품戰略
1)제품이미지 改善시도
진로는 우회戰略보다는 정면돌파를 시도하였다.
,경영경제,레포트
진로의 日本(일본) 시장 진출과 marketing strategy
설명
(1)일본시장 진출배경
(2)제품戰略
1)제품이미지 改善시도
2)철저한 제품의 현지화
(3)가격戰略: 고가戰略을 통한 ‘싸구려’ 이미지 탈피
(4)촉진戰略
1)일대일 접촉시도
2)직영 한식당을 통한 촉진- ‘진로가든‘
3)대 거래선 촉진
4)대 소비자 촉진- 다양한 이벤트 개최
5)매체를 통한 촉진- 전문잡지 광고
(5)유통戰略
1)일본 유통구조의 특징
2)진로의 일본시장 내 유통戰略
(6).진로, 일본 주류시장 석권
(7)진로 일본 시장 진출 상황
(8)진로소주 일본수출량 연도별 추이
(9)진로소주 일본수출액 연도별 추이
(10)일본 소주 시장에서 진로 소주의 성공비결
(11)세계로 가는 한국소주의 대명사 `JINRO`
(12)심벌이야기
1)창립초기
2)구포양조에서 생산했던 `낙동강`소주 상표
3)현재의 두꺼비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戰略
일본시장은 일본시장 특유의 유통망으로 인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일본에서는 시장진입이 어렵다. 제품 지식수준이 높은 소비자들에게는 원산지국이 다양한 제품 평가요소중의 하나일 뿐이라는 점도 고려되었다. 소주에 관한 한 상당히 높은 지식수준을 갖고 있는 일본 소비자들의 성향을 철저히 分析(분석)한 후 경쟁력 높은 제품생산에 주력하였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