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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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5 2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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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
경영strategy
CONTENTS
1. 해외진출 글로벌strategy
2. 친environment(환경) 경영strategy
3. 생산strategy (아웃소싱strategy)
4. 브랜드 경영strategy
5. R&D strategy
1. 해외진출 글로벌strategy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이미 대부분의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상위권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신제품을 출시하더라도 카니발리제이션(Cannibalization, 신규제품이 기존 제품의 점유율 잠식하는 efficacy)으로 신제품 출시efficacy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타사 대비 높은 편이다.
2. 친environment(환경) 경영strategy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뷰티헬스 업계 최초로 4년 연속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되는 동시에 지역 지수인 ‘DJSI Asia/Pacific’, 국가 지수인 ‘DJSI Korea’의 세 영역에서 모두 선정되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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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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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상황의 기업들이 가장 쉽게 취할 수 있는 성장strategy이 바로 해외시장 진출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화장품 업체 중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가장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해외 사업을 총괄하는 해외지주사 포함 총 13개의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china에 해외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10여 개국에 진출을 하는 등 글로벌 생산,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그림` 아모레퍼시픽 해외법인 present condition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시장 진출은 Green Field strategy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감안할 때 해외 화장품 업체 M&A를 시도해 볼 수 있으나, 현재까지는 직접 해외 생산 공장을 건립하고 자사 브랜드를 도입하는 사업strategy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해외사업의 point 지역은 china으로 해외 사업 매출의 약 50~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익기여도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xxx년에는 국내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를 도입하였으며, 상하이에 생산 연구기지를 완공할 예정으로 해외 사업에서 Green field strategy은 향후에도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