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정의(定義) ,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정의(定義) 을 선택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6 22:58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hwp
이동기하는 변환기하라고도 하며 움직임에 따른 위치의 변화에 의해 공간에서 모양이 어떻게 나타날지에 초점을 둔다. 이동기하에 대한 유아의 이해 정도를 살펴보면 유아기에도 옮기기, 뒤집기, 돌리기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가능하며, 도형의 움직임에 따른 결과를 마음속에서 그려 낼 수 있는 이동기하능력은 구체물이 있을 때 보다 높다. 즉 도형의 모양이나 크기는 변하지 않고 위치만 이동시키면서 공간을 구조화하는 경우로 밀기, 뒤집기, 돌리기를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 2.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에 대한 활동계획안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개념,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개념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활동대상
Ⅰ. 서론
설명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정의(定義) ,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정의(定義) 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Ⅲ. 結論(결론)
활동과정
Ⅰ. 서론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hwp( 24 )
출처
활동 준비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수정의(定義) , 기하,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하나의 정의(定義) 을 선택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수학교육,수학,기하,활동계획안,기하활동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1_.jpg)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2_.jpg)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3_.jpg)
![[아동수학지도]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2502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0/%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C%A0%EC%95%84%EC%88%98%ED%95%99%EA%B5%90%EC%9C%A1%EC%9D%98%20%EB%82%B4%EC%9A%A9%EC%9D%B8-2502_04_.jpg)
Ⅱ. 본론
이동기하는 공간을 변환시키면서 공간을 구조화하는 경우로 공간시각화 능력 및 공간추론 능력과 관련 깊다.
순서
3. 시사점
수학개념
1.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인 기하의 개념
활동目標(목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