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4 04:15
본문
Download : 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hwp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도로에만 편중 투자하였으며 국가의 동맥인 철도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소홀히 한 결과 현재는 선로 수용량 부족, 시설노후화 등으로 철도의 장점(長點)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철도청은 정부기관이라는 한계성과 기반시설의 답보상태라는 악조건속에…(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디지털시대의효율적인철도고객관리를위한CRM구축방향에관한연구97
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1970년대 고속도로시대가 열리고 자동차 등록대수 1000만대 시대가 도래하면서 육상교통 부문에 있어 철도의 경쟁력은 위협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철도는 環境친화적인 대표적인 교통수단이다. 도로에 비해 수오 효율성이 여객은 3.6배, 화물은 5.5배 높으며, 안전성은 215배, 環境친화성은 9배, 에너지 효율성은 여객은 18배, 화물은 9배나 높다.디지털시대의효율적인철도고객관리를위한CRM구축방향에관한연구97 , 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
Download : 디지털시대의 효율적인 철도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hwp( 58 )
다.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1
제2절 연구방법 및 연구구성 2
제2장 CRM의 theory(이론)적 고찰 4
제1절 CRM시대의 도래 4
제2절 CRM의 정의(定義) 6
제3절 CRM 구축의 전제조건과 구축 프로세스 8
제3장 CRM사업의 實態 및 국내외 CRM 구축example(사례) 12
제1절 CRM사업의 實態와 展望 12
제2절 국내의 CRM구축example(사례) 13
제3절 해외의 CRM구축example(사례) 18
제4장 철도청의 CRM 現況 分析(분석) 21
제1절 철도회원제도 운영 21
제2절 고객봉사실 운영 24
제3절 철도고객센타(콜센타) 운영 27
제5장 철도 경영여건change(변화)에 따른 CRM 구축방향 31
제1절 경영여건change(변화)에 따른 철도청의 추진방향 31
제2절 CRM 구축방향 33
제6장 結論(결론) 37
제1절 연구의 요약 37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39
【출처】 40
철도청은 오랫동안 독점기업으로 인식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