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의 槪念과 광고매체의 유형 및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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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3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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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전체 광고비 가운데 4대 매체가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광
고매체로서 대중매체는 매우 중요하다. 대중매체는 가장 빠르
고 효능적으로 메시지를 확산시키는 수단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리하여 전체 광고비 가운데 흔히 4대 매체라 부르는 신문, 잡지, 텔레비
전, 라디오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현대의 대중매체는 가장 많이 이용되는 광고매체이다. 그 밖에 옥외, SP, 기타 등이 8천8백2십억 원(16.4%),
케이블 TV와 PC통신, Internet 등 뉴미디어 부문이 1천6백6십억 원(3.1%), 그리
고 4대 매체 광고제작비가 2천1백1십억 원(3.9%)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1) 인쇄매체
인쇄매체는 광고매…(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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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97년 우리나라 전체 광고비 약 5조
3천7백7십억 원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신문이 2조 1천2백6십억원(39.5%)로 가
장 많고 텔레비전이 1조 5천4백8십억 원(28.8%), 라디오가 2천3백1십억 원
(4.3%), 그리고 잡지가 2천1백3십억 원(4.0%)를 차지하여 4대 매체가 약 70.0%
의 광고비를 점유했다.[광고매체와매체계획]매체의槪念과광고매체의유형및계획
매체의 槪念과 광고매체의 유형 및 계획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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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매체(meida)란?
Ⅱ. 광고매체의 유형
1. 인쇄매체
1) 신문
2) 잡지
2. 전파매체
1) 텔레비전
2) 라디오
(1) 방송광고 허용시간
(2) 시급별 고정요금제도
(3) 방송순서(program)광고와 토막광고(Spot 또는 SB광고)
(4) 방송순서 광고요금은 전파료와 제작비
(5) 토막광고 요금과 매체 가치
(6) 한국방송광고공사의 독점적 판매
3. 옥외매체, 교통매체, 기타
4. 뉴미디어
Ⅲ. 광고 매체 계획
1. 도달률과 도달 빈도
2. 광고 시장의 결정
3. 광고 운행 스케줄
1) 지속성 패턴
2) 집중형 패턴
3) 波動형 패턴
4. 매체 믹스
5. 비용 효율성
2. 광고매체의 유형
광고는 많은 타깃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스 커뮤니케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