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유아교육) 포테이지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5 18:10
본문
Download : 포테이지 프로그램.hwp
(A+, 유아교육) 포테이지 호로그램
다. 이 資料는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이론(理論)적 배경, 교육목표(goal)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the gist사항을 정리(arrangement)한 것이다.
II. 본론
1.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포테이지 프로젝트 개발당시에는 기본가정을 전제하고 있었는데, 그 기본가정은 첫째, 아동의 어느 한 측면만의 발달이 아니라 전체적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야 하며, 개별학습이 가능한 가정 중심 프로그램(program]) 이어야 한다는 것이고 둘째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있는 자연스러운 가정environment에서 학습이 일어나므로, 학교기관에서 교육받았을 때에 나타날 수 있는 일상생활로의 전환에 문제가 없을 것이며, 자연스러운 environment에서 행동이 학습된다면 그 행동의 계속적인 유지나 일반화가 촉진될 수 있다는 것이고,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I. 서론 1
II. 본론 1
1.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1
2.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적용대상 2
3.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2
4.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 내용 및 활동 2
(1) 정밀교수법의 활용 2
(2) 부모 참여 2
(3) 포테이지 가정방문 모델 3
(4) 포테이지 영 유아발달 지침서 3
(5) 평가 3
5.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결과 4
6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에서 교사의 역할 4
7.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advantage 4
III. 결론 5
* 참고資料 5
I. 서론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은 학교 통합교육이 아주 큰 문제였던 미국의 위스컨신의 유치원 아동들에게 유치원 과정을 가르치기 위해 기안 된 것이다.
II. 본론
1.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포테이지 프로젝트 개발당시에는 기본가정을 전제하고 있었는데, 그 기본가정은 첫째, 아동의 어느 한 측면만의 발달이 아니라 전체적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야 하며, 개별학습이 가능한 가정 중심 프로그램(program]) 이어야 한다는 것이고 둘째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있는 자연스러운 가정environment에서 학습이 일어나므로, 학교기관에서 교육받았을 때에 나타날 수 있는 일상생활로의 전환에 문제가 없을 것이며, 자연스러운 environment에서 행동이 학습된다면 그 행동의 계속적인 유지나 일반화가 촉진될 수 있다는 것이고, 셋째는 교육기관 교사의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해서 아동은 적절한 자극을 받고, 자존심이나 기타기술발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가정방문 교사는 부모들이 아동을 보다 잘 이해하고 아동의 욕구에 보다 잘 reaction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 (A+, 유아교육) 포테이지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A+ 유아교육) 포테이지 프로그램
Download : 포테이지 프로그램.hwp( 19 )





I. 서론
II. 본론
1.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2.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적용대상
3.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4.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 내용 및 활동
(1) 정밀교수법의 활용
(2) 부모 참여
(3) 포테이지 가정방문 모델
(4) 포테이지 영 유아발달 지침서
(5) 평가
5.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결과
6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에서 교사의 역할
7.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advantage
III. 결론
* 참고資料
I. 서론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은 학교 통합교육이 아주 큰 문제였던 미국의 위스컨신의 유치원 아동들에게 유치원 과정을 가르치기 위해 기안 된 것이다. 이 資料는 포테이지 프로그램(program]) 의 이론(理論)적 배경, 교육목표(goal)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the gist사항을 정리(arrangement)한 것이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이 자료는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교육목표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핵심사항을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모든 수업은 교실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아동의 부모가 한다. 훈련 받은 교사나 전문교사가 매주 90분씩 각 가정을 방문하여 아동 각 개개인의 …(skip)
(A+,유아교육),포테이지,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이 자료(資料)는 포테이지 호로그램의 theory(이론)적 배경, 교육목표(目標) 및 내용, 방법 등에 대하여 核心(핵심)사항을 요점한 A+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