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co.kr [경영] 事例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分析(분석)[`캐논,닛산,GE,월마트,HP 등`][A+레포트(report) ] > ready3 | ready.co.kr report

[경영] 事例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分析(분석)[`캐논,닛산,GE,월마트,HP 등`][A+레포트(report) ] > ready3

본문 바로가기

ready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 事例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分析(분석)[`캐논,닛산,GE,월마트,HP 등`][A+레포트(report)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9 03:22

본문




Download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hwp





설명

<참고 data(자료)>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오카다 도모유키, 세종서적, 1994

-`장기불황에도 우량기업은 더 이익을 낸다`, 이우광 외, 삼성경제연구소, 2003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책략이란 경영활동의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경영자원을 적절히 배분하여 활용함으로써 경영목표(目標)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당근 A+ 나왔습니다. 책략의 수립 후에 책략의 전개가 이루어지는데 책략의 전개는 책략이 어떠한 메커니즘에 의해서 실행되는지에 관한 것이다..

- SK경영경제연구소, www. skri.re.kr
- 품질 경영론, 김연성 외, 박영사, 2004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인재보다 적합한 인재가 낫다`, LG경제연구원, 2004

순서
-`Measuring the people side of FedEx Express`, Scott M. Smith, Journal of


★ 리더십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6727_01_.gif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6727_02_.gif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6727_03_.gif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6727_04_.gif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6727_05_.gif
-`월마트… ‘고객 지상주의’ 위해 끊임없는 경영 혁신`, www.seri.org

다. 이러한 리더십의 실행으로 경영자는 기업이 기대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을 조직원들에게 전달하고 일을 추진하게 된다된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 책략의 개발과 전개
- `꼴찌의 화려한 부활`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2호 (2002/11.19)
-`COO 카를로스 곤과 닛산 자동차`, 하세가와 요조, 이지북, 2002
리더십은 조직의 리더가 원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이끌어 가는 능력이다. 그러나 이와 같이 명실 공히 한국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가 처음부터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주축으로, 최고 기업의 자리에 있었던 것은 아닐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성공한 기업을 말하라면 삼성 전자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모든 계층의 목표(目標)는 조직 전체의 계획에 기초하고 있어야 한다. 비전은 장기적 안목에서 현실과 future(미래) 목표(目標)를 연결시키는, 기업이 책략적으로 지향하는 future(미래)상이다. 책략개발과정에서는 절차개발과정이 수준보다 해당기업에 맞는 개발절차가 존재하는지가 더 중요하다. .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을 살펴보면 처음엔 섬유 제품으로부터 중공업, 화학, 건설 등을 거쳐 이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자, IT산업이 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따 삼성전자는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適應(적응)하여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소비자의 욕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최고 기업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Organizational Excellence(주간경제 666호), 2001


Download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hwp( 52 )


당근 A+ 나왔습니다. 여기에서는 여러 계층의 조직구성원들이 어떻게 계획을 검토하고 개별계획으로 변환되는지가 중요하다..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1.‘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에 기초한 성공 기업의 조건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동조, 디자인하우스, 2004

기업,성공,리더십,캐논,월마트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잭 웰치, 청림 출판, 2001



이과제(problem)는 제가 현대기업의 경영 시간에 작성한 과제(problem)입니다. 미국에서는 성공 기업을 선정하여,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이하 MB상)을 수여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경영의 질을 올리고 있따 MB상의 평가 기준은 성공기업의 조건이라 할 수 있으며, 크게 경영자의 리더십, 기업책략의 개발 및 전개, 고객 및 시장에의 초점, 정보의 활용, 인재개발과 유지, 프로세스 혁신 등으로 요약될 수 있따

[경영] 事例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分析(분석)[`캐논,닛산,GE,월마트,HP 등`][A+레포트(report) ]





이과제는 제가 현대기업의 경영 시간에 작성한 과제입니다. 삼성전자와 같이 성공한 기업들의 example(사례) 를 살펴보면 몇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따 이러한 공통점들을 성공하는 기업의 조건 또는 요인으로 볼 수 있겠다.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의 조사에 따르면 ‘가장 존경 받는 기업30’에서 1위에 올랐고 (2위 유한양행, 3위 포스코 4위 유한킴벌리 순), 포춘(Fortune)의 ‘세계 50대 기업 순수익 리스트’에서는 매출액 부문 9,10위의 미쓰비시와 도요타를 40위 이하로 밀쳐내고 30위에 올랐다. 따라서 비전을 통하여 future(미래)의 이상과 목표(目標)가 명확하게 제시되어야 하며 조직구성원들이 그것에 스스로 몰두할 수 있어야 한다. 경영자는 기업의 가치를 설정하고, 비전, 즉 조직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目標)를 제시하며, 기대되는 성과 수준이 무엇인지를 기본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것이다.
Total 18,21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ad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ady.co.kr All rights reserved.